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졸업을 앞둔 4학년 자격증 vs 인턴 경험

안녕하세요. 내년에 졸업 예정인 일어일본문화학과 학생입니다. 현재 저는 일본어 자격증(JLPT N1)을 취득하기 위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어학 연수(3주)와 단기 유학(6개월)의 경험은 있지만 이외의 전공 관련 대외 활동이나 학회 및 동아리 경험은 전무합니다.

그런데 요즘 취업 시장은 인턴 경험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들었습니다.
취업에 인턴 경험이 없는 것이 마이너스 적 요소가 된다면 1개월이라도 인턴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할까요?
현재 자격증 시험을 공부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크다 보니 다른 곳에서 부족한 부분을 자꾸 찾게 됩니다.
물론 자격증 취득과 인턴 경험을 모두 갖고 있다면 좋겠지만, 자격증 공부에 인턴 경험이 방해 요소가 된다면 자격증 취득을 우선 해야 하는지, 인턴 경험을 먼저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중공업의 생산관리 부서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현대미포조선 생산관리 1차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생산관리 부서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수 있을까요?

Q. 대학원을 괜히 왔나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전공무관하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배터리를 연구하고 있는 석사 2학기 차 대학원생입니다. 저는 나름, 배터리 쪽 공부를 열심히 했고 인턴도 하며 취업을 하려고 했으나, 대학원 진학 제안을 좋은 조건으로 받게 되어, '지금보다 좋은 학교에서 2년 정도 더 공부하는건데 뭐 해볼만 하지'라고 생각해서, 현재 대학원에 재학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간과했던 것은, 1) 배터리 세부분야를 조금 잘못 골랐다는 것(연구를 위한 연구에 그치는..) 2) 단순히 2년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2년 뒤에 연구직으로 가는 것이 아니면 학사 지원자들과 비교해서 경쟁력이 없어진다는 것 저는 꼭 연구직이 아니어도 되는데, 석사 학위와 조금 공부한 것이 있으면 도움이 될까, 두가지를 간과하고 진학을 했습니다. 석사 두번째 학기인데, 연구 주제도 답답하고 친구들은 벌써 취업해서 돈을 버는 것을 보니, 저의 인생이 어디로 흘러가는 건지 갈피가 안 잡힙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Q. 파견계약직 공고 지원동기
사람인 공고 중 파견회사에서 회사명을 비공개하고 구인공고를 올리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왜 회사명을 비공개로 올리는 걸까요..? 지원동기를 작성해야하는데 회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니 막막하더라구요,, 이럴경우 지원동기는 어떻게 작성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