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졸업을 앞둔 4학년 자격증 vs 인턴 경험

안녕하세요. 내년에 졸업 예정인 일어일본문화학과 학생입니다. 현재 저는 일본어 자격증(JLPT N1)을 취득하기 위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어학 연수(3주)와 단기 유학(6개월)의 경험은 있지만 이외의 전공 관련 대외 활동이나 학회 및 동아리 경험은 전무합니다.

그런데 요즘 취업 시장은 인턴 경험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들었습니다.
취업에 인턴 경험이 없는 것이 마이너스 적 요소가 된다면 1개월이라도 인턴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할까요?
현재 자격증 시험을 공부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크다 보니 다른 곳에서 부족한 부분을 자꾸 찾게 됩니다.
물론 자격증 취득과 인턴 경험을 모두 갖고 있다면 좋겠지만, 자격증 공부에 인턴 경험이 방해 요소가 된다면 자격증 취득을 우선 해야 하는지, 인턴 경험을 먼저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기계공학 학사 취업고민
안녕하세요 4학년 2학기를 앞둔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취업관련해서 진로고민이 있습니다. 기계를 전공하신 분들은 아시다시피 크게 구조/ 열유체/ 동제어 분야가 있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저는 어느 특정 분야에 대해서 크게 흥미를 느끼지는 못하여서 특정 분야, 기업에서 근무하고 싶다는 목표보다는 최대한 취업을 할 때 이력서에 한 줄이라도 적기 위해서 다양하게 과목을 수강하고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했던것 같습니다. 현재 취업은 항공우주/ 자동차/ 방산기업에서 연구개발직, 반도체(공정기술)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해왔던 과거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들이 너무 중구난방이라 취업시장에서는 강점으로 가져갈 수 없다고 요즘 들어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다행히 학점은 4점 초반으로 낮은편은 아니나, 지금이라도 직무, 기업을 목표로 잡고 한 분야로의 프로젝트라던가 교육을 받아야 하는지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Q. 글자 수
글자 수가 따로 명시되었지 않으면 어느 정도 적어야 하나요?

Q. 하 정말 모르겠습니다...
경북대 전자공학부 학점 3.3 과기원 인턴 2개월, 오픽im2, 컴활1급, 6시그마bb, 면허, 수상1개, 프로젝트4개, 데이터 분석 교육 424시간 등등.. 학점빼고는 할 수 있는거 최대한 해본거 같은데 서류가 정말 안 붙네요 반도체, 자동차 이렇게 두 산업을 노리고 있는데 제가 그렇게 부족한가요? 학점 3.5를 넘지 못해서 이러는 걸까요? 바꾸지 못하는것 때문에 암울하네요... 영어 같은 경우 원래 고등학교에서 7~9등급 받던 학생이라 im2도 정말 힘겹게 땄습니다. 대학원 가라는 말씀도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대학원이라늠 곳이 도피처도 아니고 그 분야에 흥미가 있고 잘 하는 사람이 가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언제부턴가 석사가 너무 많더라규요 저도 대학원 가봤는데 흥미나 영어실력 때문에 안 맞아서 자퇴했습니다. 근데 내년에 다시 가야할 지 고민 되네요.. 중고신입 노리라는 말씀 있던데 정말 ㅈㅈㅈㅈ소 아니면 안 붙는데 이게 진짜.. 최소한 중견부터 가야하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