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졸업했는데 직무를 못정하고 방황하고 있습니다.

28살 여자
서성한 원전공 비상경+복수전공 경영학과
토익 920 오픽 IH 컴활2급 무역영어2급
인문사회학회 홍보팀 1년(주업무는 홍보였는데 코로나 때 학과 내 큰 행사 하나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독일 교환학생
컨설팅 스타트업 인턴
편의점 아르바이트 1년
캐나다 1년 워홀

편의점은 일 잘한다고 매니저돼서 직원교육이나 물건 발주, 가끔은 주변 상권 상인들한테 편의점 평가 인터뷰 진행했습니다.

워홀 중 유튜브 숏츠 위주 채널 운영했고 구독자는 얼마 안되지만 초기 목표인 총뷰 10000은 채웠습니다. 유튜브 채널 홍보를 위해 인스타그램 운영했습니다.


다른 취준생들에 비해 전문적인 스펙이 많이 부족합니다. 중견 신입 희망하는데 어려울지 걱정도 되고, 인사 아니면 마케팅으로 가야할 것 같은데 둘중 어디에 더 맞는 스펙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졸업했지만 부끄럽게도 아직 직무를 못 정하고 방황중입니다. 현실적인 평가나 직무 방향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인쇄회로기판 제조 기업 환경안전팀 업무
반도체 pcb제조 기업에선 대기, 수질관련 업무는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Q. 학점 관리 이외에도 취업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선 학점 관리 이외에도 대외 활동, 자기 계발 등을 해야 하는 것을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방향을 잘 못 잡겠습니다.

Q. 공기업 사무직 비전공자 교육사항 채우기 위해 학은제라도 듣는게 나을까요?
어디라든 가고 싶습니다. 그런데 비전공자라 학교 교육 적는 칸에 적을 강의가 없습니다. 공란으로 두는건 많이 타격이 클까요? 지금이라도 학은제로 학교 교육사항 채워야하는지 고민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