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졸업 고민 조언 부탁드려요.

중위권 대학 4학년입니다. 현재 전자공학과를 복수전공하고 있는데 졸업을 언제 할지 고민중입니다. 저는 대기업 반도체 공정설계 직무로 취직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4-2졸업(2025년 2월 졸업)>
-올해 2학기에 졸업논문 2개 작성(본전공, 전자공학)
-여름방학에 계절학기를 들어야해서 인턴 지원조차 불가

<5-1졸업(2025년 8월 졸업)>
-추가로 들을 수 있는 과목: VLSI 설계(VLSI CAD 이용하여 ic칩 설계), 머신러닝개론
-올해 2학기에 본전공 졸업논문 작성, 내년 1학기에 전자공학 졸업논문 작성
-내년 1학기에 6-9학점 들으면서 취준 생각 중
-학교에서 진행하는 반도체전공트랙 취득가능

뉴로모픽 랩실에서 올해 방학부터 학부연구생을 하고 있는데 본격적인 활동은 이번학기가 시작하면서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랩실에서 하는 활동을 이어서 전자공학 졸업논문을 작성할 계획입니다. 올해 졸업과 내년 졸업 중에 어떤 것이 더 나을까요? 냉정한 조언 부탁드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cs엔지니어분들이 생각하는 팀워크
반도체 cs엔지니어 직무에서 추구하는 팀워크는 어떤건가요?

Q. 패션 영업 md 이직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패션 영업 md로 이직 준비 중인데, 이전 직장 업무와 전혀 관련이 없어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전 직장은 항공 분야에서 1년 1개월 재직하였고, 대학이나 인턴 등 쌓아온 경험들도 다 그쪽이라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관심이 있다는 걸 표현하는 편이 좋을까요? 아니면 자격증 같은 스킬 + 실무 경험을 쌓는 게 더 도움이 될까요? 현재 자격증은 토익스피킹 6, 파워포인트 및 워드 보유 중입니다. 또한 소소하게 패션 취향 모아두는 sns 계정에서 2천명 가까운 팔로워가 있어 이걸 이용하면 md 직무 지원 시 이점이 있을지, 포트폴리오를 만든다면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인턴은 항상 일관된 직무나 산업으로 해야하나요?
4-1에 교환학생을 가기전 4개월을 여유 기간이 남아 처음으로 인턴을 지원하려고 하는 대학생입니다. 저는 해외영업과 항공사 일반직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공업관련 인턴 기회가 있어서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직무는 영업보다 서비스업에 더 가깝습니다. 항공사에 재직 중인 선배님께서는 좋은 기회라고 하셨지만, 반대로 해외 영업에 재직 중인 선배님께서는 직무의 일관성이 떨어져서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만류하셨습니다. 아직 졸업까지 기간이 꽤 남아 산업과 직무가 저에게 부합한지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원해보려고 하는 것인데, 나중에 해외영업 쪽에 인턴을 지원을 하게 되면 너무 뜬금없는 경험이라 안 좋은 영향을 줄까요? 인턴은 항상 일관된 직무와 산업 내에서 해야 하나요? 항공과 해외영업 쪽은 너무 동 떨어진 느낌일까요? 그런데 나중에 회사를 지원할 때 많은 분들이 패션, 식품, 유통, 항공 등 사실상 다양한 곳에 이력서를 작성하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