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졸업 후 직무 변경하게 될 경우!! 궁금증

1. 졸업 후 공백? 최소화를 위해 이전에 준비했던 직무로 먼저 취업을 한 후에 목표 직무 공부

2. 졸업 후 1년 ~2년 그 안에 직무경험, 자격증 등 부족한 부분 채워넣으면서 다시 시작 (준비하다가 졸업 후 첫취업까지의 시간이 생각보다 더 많아질 수도 있음)

1번과 2번 중에 고민을 하고 있는 상태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ㅠㅠ

(현재 24살 2월 졸업)

답변 4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졸업 후 직무 변경이 제일 어렵죠 ㅠㅠ 일단 1, 2년 정도 공백이 생긴다는 것은 매우 치명적입니다. 멘티님께서는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그랬다고 말씀하실 수 있지만 막상 받아들이는 면접관 입장에서는 여기저기 기업 지원하고 떨어진 쭉정이로 오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6개월정도 단기로 빡세게 준비할 것 준비하고, 이후에 바로 실전에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취업이 당장 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회사를 준비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조급한 마음이 들기 쉽습니다.

따라서, 당장의 퇴로를 확보하는 차원에서 기존 직무로 입사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가급적 워라베일 우수한 곳에 입사하시어 타직무를 준비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취업하지 않고 1~2년을 새로 준비한다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채택
왕가무니자
코부장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 번의 경우 다른 직무로 이직은 힘들 것 같습니다. A직무에서 1-2년 간 경력을 쌓은 후 B직무로 이직할 때에는 중고 신입으로는 어렵고 신입으로 지원하게 될 것인데, 관련 경험, 자격증도 없이 B 직무로 바로 이직은 힘들 것입니다. 그나마 2번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밍크털
코대리 ∙ 채택률 85%

그냥 이런 경우도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어요!

저는 기계과 나와서 이번에 프로그래밍 쪽으로 직무를 가게 되었는데, 그 과정이 운과 실력이 뒷받침되었었어요.

대학시절 코딩관련 취미생활과 경험이 있었고, 처음 자동차 회사를 왔는데 마침 코딩과 유사한 직무에 사람이 필요해서 배치 받았어요 (프로그래밍도 하는 업무 였지, 프로그래밍만 하는 업무는 아니었어요)

이후에 이 경험을 살려서 이번에 완전 프로그래밍 쪽으로 이력서를 넣었고, 최종합격해서 다음주에 그 쪽으로 이직하게 되었어요!

저도 그래서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공백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아직은 모르지만, 일단 움직이다 보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 움직이시는게 작성자님한테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