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종근당 2차면접 관련 문의사항

안녕하세요. 최근 종근당 1차면접을 합격하고, 2차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처음에 넣었던 직무는 서류 탈락하고, 인사담당자분이 상반기 채용에 없던 물류 관리 면접을 볼 것인지 연락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1차면접을 갔는데, 기존 지원직무와 다른 채용공고에 없던 직무가 갑자기 생긴 거라서 그런지, 지원동기 부분은 묻질 않으셨는데요.

2차면접의 경우에는 임원면접인데, 이경우에도 지원동기 부분을 묻지 않을까요? 지원동기 부분을 따로 준비를 해가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안녕하세요. 종근당 2차면접 관련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2차면접은 일반적으로 1차면접보다 더 깊이있는 면접으로 진행되며, 임원 면접의 경우에는 지원동기를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원동기 부분을 준비해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직무가 변경된 경우에는 지원동기가 더 중요해질 수 있으므로, 새로운 직무에 대한 열정과 관련된 경험 등을 준비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원 면접은 일반적으로 회사의 비전과 가치관에 대한 이해도를 묻는 경우도 많으므로, 회사에 대한 연구를 미리 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면접은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잘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강점을 잘 보여주고, 회사와의 잘 맞는 이유를 어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종근당 2차면접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곰직원
코과장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원한 직무외의 직무로 요청이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멘티님께 기회가 되리라 보여집니다. 이런 경우, 지원자들 중 요청하는 스펙에 맞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서 타 직무 지원자들 중 직무에 맞는 사람이 있으면 요청을 하기 때문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는 면접에 앞서 신중하게 준비하고 상황을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임원 면접이 심층적인 질문들이 나오고, 지원동기 또한 중요한 주제 중에 하나이구요. 임원 면접 중 면접관에게 현재 상황을 설명하는 시간이 있다면 (ex. 지원 동기를 묻는다던지) 면접자에게 처음부터 목표였던 것은 아니지만 해당 직무로의 관심이 있는 것을 알리며 주어진 직무 및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하시면 됩니다.

예시적인 답변으로는 "저는 A 직무에 지원하였으나 B 직무에 면접 기회가 생겼습니다. B와 관련된 업무 또는 직무를 경험한 적이 있지만, B 직무에 대하여 관심이 있었으나 B 직무에 대한 공고가 없어 A 직무에 지원을 하였습니다. 입사 이후 기회가 된다면 B 직무로의 부서 이동도 고려하고 있던 차에 B 직무로의 면접 제의가 들어와서 오히려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면접 제의를 수락하였다. 등등으로 시작을 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채택
e
esta
코사장 ∙ 채택률 70%

물어볼 수는 있습니다.

다만, 2차 면접에서. 채용 공고와 다른 직무로서 옮기게 되었으나. 이를 승낙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 기업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지를 구성하여 지원 동기를 구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원동기는 개인 인적 사항이라 준비하시는게 좋고 원래 직무로 준비가 힘들면 회사를 준비하게된 지원동기 위주로 준비를 해가 시면 되겠습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지원동기부분은 질문하지 않을 확률이 90프로이상이라 보면 됩니다.
인성면접 위주라 아무래도 인성위주의 질문들이 주를 이루는데 대표적으로 멘티님이 가진 가치관, 인생관, 직업관,성향(장단점), 조직융화력등이 대표적인 질문들이니 인지하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지원동기는 가장 기본적인 질문이므로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면접관이 직무에 대한 변경 히스토리를 간단하게라도 듣고 들어올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만큼 사실대로 이야기하시고, 왜 본인의 생각과 다른 직무인데도 지원을 했는지, 어떤 계획을 가지고 지원했는지 등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3%

임원의 경우에도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1차면접때 없던 지원동기가 2차에는 생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합니다. 지원동기보다는 보다 현실성 있게 멘티분이 물류관리에 더 적합한 인재인지를 판단하는 수준에서 질문이 오고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