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종근당 2차면접 관련 문의사항

안녕하세요. 최근 종근당 1차면접을 합격하고, 2차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처음에 넣었던 직무는 서류 탈락하고, 인사담당자분이 상반기 채용에 없던 물류 관리 면접을 볼 것인지 연락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1차면접을 갔는데, 기존 지원직무와 다른 채용공고에 없던 직무가 갑자기 생긴 거라서 그런지, 지원동기 부분은 묻질 않으셨는데요.

2차면접의 경우에는 임원면접인데, 이경우에도 지원동기 부분을 묻지 않을까요? 지원동기 부분을 따로 준비를 해가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면접에서 실제경험이나 사례에 대해 생각이 안 날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말 그대로 면접때 생각해보지 않았거나 정리해본적 없는 것들을 질문 받을때 어떻게 대답해야하는지 늘 모르다보니 최선을 다해 대답했다고 생각했지만, 뒤늦게 돌아보니 실수가 가득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특히 실제 사례나 경험에 대해 문의 받을 때 그랬는데요. 예를 들어 '협업을 통해 성과를 내 본 경험이 있는지' 물었는데.. 제가 그 부분에 대해 기억나는 것도 없고 생각도 정리해보지 못했고, 그런 일이 있었는지도 모르겠어서 '지금은 기억나는 게 없지만...(~~)를 하면서 협업한 적이 있었다'하였고 줄줄이 생각나는 대로 정리해서 말했거든요. 그리고 면접에 탈락했고요. 일관성이 없어보였는지, 자신감이 없어보였던 건지 뭐 때문인지도 모르겠고 뭐라고 답하는 게 솔직하고 진정성있고 긍정적이고 겸손한 대답으로 들릴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물어봅니다. 이 경우에 어떻게 준비해서 답변해야 하나요ㅠㅠ 꼭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Q. 에코프로비엠 R&D 부문 상시 인재 채용
제가 이번이 석사 마지막 학기로 8월 졸업 예정인데, 상시 인재 채용에 8월 졸업 예정자도 포함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Q. 한화 지원서에서 수상경력 질문
보면 '상장명/수상등수/수여기관은 상장에 기록된 내용을 그대로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 상장명이랑 수상등수가 애매할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받은 상장에 그냥 단순히 금상, 상장 이렇게만 적혀 있고 금상의 경우에는 순위는 명확한데, 후자의 경우에는 순위 자체가 명확하지 않은 상장입니다. 상장명에 제가 참여해서 수상했던 프로젝트의 이름을 적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