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사수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좋아하는 일

제가 좋아하는 분야가 있어서
그걸로 일을 해보고자 하는데요.
다른 분들께 조언을 들어보니까 좋아하는 분야는
좋아하는 걸로 남아야지 일로 하면 싫어진다고들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일을 해도 괜찮을지,
아니면 하지 말아야할지 고민입니다.

참고로 제가 원하는 분야는 웹툰 쪽인데요.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서 해보려고 하는데,
많이 별로일까요???


출처: 고민여기
http://tinyurl.com/57t9337x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성공하는 사람도 있고 실패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따라서 좋아하는 일이라고 해서 무조건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일을 일로 하게 되면서 새로운 도전과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웹툰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는 분야입니다.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것도 즐거운 일이라면 웹툰 작가로서의 성공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발전, 그리고 독자들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따라서 제가 조언드릴 수 있는 것은, 먼저 좋아하는 일을 하게 된다면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며 발전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독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의적으로 작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웹툰 작가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그림 실력 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 능력도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분야일수록 경쟁이 치열하고 독자들의 취향도 다양합니다. 따라서 웹툰 작가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독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물론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일을 병행하면서 웹툰 작가로서의 꿈을 이루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즐거움을 느끼고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일을 하더라도 중요한 것은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열정과 끈기입니다. 그러므로 웹툰 작가로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도 계속해서 발전하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블랙드래곤
코과장 ∙ 채택률 81%

웹툰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해보고 후회하는 것과 하지도 않고 후회하는 건 차이가 있으니 까요. 막상 해보니 더 적성에 맞고, 더 좋아질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는 좋아하는거 해보라고 추천드리고 싶고 기안 84도 처음에 웹툰 잘안되서 해외에 가서 치킨집이나 하려다가 웹툰계속하겠단 마음먹고 잘되었습니다. 좋아하는분야를 잘 해서 성공 케이스도 많습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5%

아니요 많이 별로 아니고, 잘하고 재미있으실 만한일에 대해서 준비해서 가시면 되실 듯 합니다.


채택
영원한호박78
코대리 ∙ 채택률 96%

아닙니다 오히려 좋아하는 일을 해야지 그나마 일이 더 재밌어집니다. 성과를 내는 동기 부여도 되고요. 만약 정말 웹툰 작가가 꿈이시라면 전 꾸준히 도전해 보라고 응원하고 싶습니다.

단 현실에서 돈을 더 벌어야 한다고 판단된다면, 그나마 좋아하는 웹툰 관련 직장이나 미디어 쪽으로 취업을 하셔서 여가시간에 웹툰 작가로서 도전을 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일을 돈을 받으면서 사는게 정말 행복합니다. 행복한 인생을 사세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