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견기업 경영지원 vs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터로 커리어 쌓기

안녕하세요 공기업 준비하다가 올해 2월에 졸업하고 사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25살 여자 입니다.
원래 희망하던 직종은 경영 기획 업무 였으나 신입으로서의 장벽을 느껴 고민 중
공부하던 데이터 분석 공부에 흥미를 느껴 이 쪽 분야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문과 직무를 알아보던 중 퍼포먼스, 그로스 마케터에 관심이 생겼는데
제가 그동안 마케터로서 쌓은 스펙이 없어서 국비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스타트업부터 시작하여
중견기업 진출을 노리는 전략으로 가려고 했습니다.

그치만 바로 직무를 바꾸는 두려움과 굳이 경영기획팀이 아니더라도
현재 스펙을 살려 일반 사무나 총무쪽으로 중견기업에 들어갈 수 있는게 아닌가 하는 고민들이 들어
(중견 기업 경영지원 총무 쪽으로도 서류 몇번 붙은 경험도 있어요)
선뜻 교육 과정을 수강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ㅠㅠ

집 사정이 좋지 않아 취업을 빨리하려고 했었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인턴 공고 일정
안녕하세요 지방사립대 전기공학과 졸업예정자입니다. 이번 하반기에 신입 공고를 넣고 있는데 계속 떨어지고 있어서 저의 최대 약점인 경력부족이 문제인것같아서 대기업 인턴공고가 뜨면 지원을 해볼려고 합니다. 1. 아직 4학년 2학기 중이라 학교 끝나고 바로 인턴이 되고 싶은데 하반기 공고랑 상반기 공고는 언제쯤 올라오나요? 2. 자소설닷컴, 독취사, 잡플래닛 이용중인데 인턴도 바로 올라오는지 궁금합니다.

Q. 철강산업 고민 및 일침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방 국립대 신소재공학부에 올해 2월 졸업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조금 따끔한 욕(?)을 먹고 싶어서 질문 글을 남깁니다. 스펙: 지방국립대 졸업 4.13/4.5, 전공4.3/4.5 자격증: 운전면허 1종보통, 컴활 1급, 6시 제가 2월 ~ 6월까지 자소서를 12군데 정도? 제출을 하고 현재 자소서 1개만 붙고 1차면접을 본 상태입니다. (세라믹쪽) 저의 고민은 철강산업도 산업이지만 반도체 산업도 같이 준비를 해야하나 싶어서 고민입니다. 반도체로 가려니 수강했던 과목은 (박막, 전자재료, 분석법) 이렇게 세개 들었고, 따로 8대공정을 공부해서 증착파트로 지원해야할 것 같습니다. 산업군을 2군데로 보고 지원해야할까요? 아니면 좋아하고 잘하는 철강업계로 쭉 밀고 갈까요..?

Q. 식품 품질보증
저는 지금까지 품질관리 직무를 위한 역량만 쌓았다고 생각하는데요 1. 예를 들어, HPLC나 GC 등 기기분석 관련 교육 같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HACCP 팀장교육을 이수하긴 했는데 이걸 품질 보증 업무와 연관 지을 수 있을까요? 2. 식품 기업에 지원하려고 하지만 GMP/GLP 교육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제약회사를 위해 준비한 경험이긴 합니다. 식품에는 GMP보다는 HACCP이나 ISO와 더 밀접한 관련이 있을텐데 GMP에서 배운 활동들을 연관 짓는 게 좋을까요...? 3. 품질 보증 직무는 대체로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역량을 필요로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