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견기업 퇴직자 강소기업으로 이직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이전에 3천억대 중견기업에 재직 후 퇴직하고 최근 이직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현재는 규모가 큰 회사는 아니지만 3년동안 매출액이 매년 50프로씩 성장해서 현재 1천억 초반대의 매출을 올리는 중소규모의 제약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신약 판매 허가만을 앞두고 있고, 판매 허가시 앞으로 큰 성장을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제약업계에서 연봉도 낮은편에 속하고 현재는 회사가 영업이익 마이너스인 상태라서 직원복지도 좋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직시연봉은 그대로일듯합니다.

보통 중소규모에서 중견, 대기업으로 회사가 커질 가능성을 가진 작은 기업에 입사하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이전 중견기업에서는 몸도쓰고 사무도하는 반사무직, 현장직이었습니다. 강소기업으로 이직시 사무직군으로 기존 경력은 살리지만 어느정도 직무변경을 해야되는데요. 저는 현장직보다는 사무직군을 하고싶은데 저같은경우에는 강소기업 이직이 나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볼보그룹코리아 품질기술
"PPD Process상의 신제품 프로젝트 follow-up, OtD Process에서의 EXC 전반에 대한 시장 품질 DATA 분석 및 협업을 통한 개선 업무를 수행하며 볼보 건설기계 Field, Dealer PDI, In-house 전반적인 품질 데이터 처리, 분석 및 개발 Quality data handling internal program 유지, 보수, 개발 (EXC Hyd, Elec machine 등) 양산 장비의 시장 품질 Tracking 신기술 생산 부문 트레이너 (E-Mob, Fuelcell and so on)" 위와 같은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자율주행 인지, 판단, 제어, 통신 부문과 관련해서 연관된 부분이 있는지 궁급합니다.

Q. 토목 엔지니어링 기업 면접 준비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철도 부서의 면접을 준비 중인데 실무 면접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토목기사 과목 중 어떤 과목을 공부하면 좋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추가로 강의를 수강한적은 없지만, 선로 공학을 공부해보려고 하는데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Q. 취업 고민입니다ㅠㅠ
취준중인 졸업을 앞둔 대학생입니다. 디자인 직무를 지원하고 있고 현재 3곳 정도 1차 면접까지 본 상태로 2차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1. 너무 불안한 나머지 하향지원한 곳에서는 바로 연락이 왔고 다음주 월요일 부터 근무 해달라고 해서 알겠다고 해버렸습니다. 근데 연봉에 관해 물으니 일단 출근하고 협상해보겠다고 하네요 대표님과 얘기해보고 결정한다고 일단 출근 하라고 하는데 넘 찝찝해서 고민입니다... 2. 아직 남은 면접들과 지원한곳 의 서류 결과를 기다리고 더 나은 직장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다 떨어질까봐 하향지원한 곳이라도 갈까 고민입니다... 어떡하죠 ? ㅠㅠ 복지 연봉 등 더 나은 곳을 지원해둔게 많아서 너무 고민입니다 전 어떡해야할까요? 연봉 안알려주는 것도 찝찝하고,,,,더 나은 기업 갈까 고민도 되지만...그냥 ㅈ빨리 돈벌고 취업할까도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