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의 경우에도 나이가 걸리기 때문에 쌩 신입이 더 낫습니다. 예를 들면 중고신입이 32살인데 발령이 날 팀의 섬배가 30살인 경우 해당 팀에서는 받기를 꺼려합니다. 따라서 중고신입이 결코 환영받는 것은 아닙니다.
바
바부탱이12
종근당건강
코이사
∙ 채택률 87%
이게 어쩔수 없는 것같습니다. 제가 잘아는데 제가 썡신입일때랑 중고신일일때 둘다 해봤기 때문입니다. 중고신입이라고 즉 경력이 있다는 자체가 중요하다기 보단 중고신입의 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단 그 직무 비슷하게라도 회사 생활을 해봣으니까 대충 업무프로세스나 업무에 대하여 잘아니까 자소서도 굉장히 잘씁니다. 자소서를 잘쓰니까 합격확률도 올라가고요. 면접관도 경력신입이면 편하니까 또 잘뽑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대부분의 중견~중소들이 신입을 가르키는 프로세스가 없다보니까 오자마자 바로 일할사람을 뽑아요...... 그래서 중고신입이 너무 유리한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희망을 잃지마세요. 그 중고신입도 한때 쌩신입이었거든요. 회사에서 애초에 썡신입만뽑거나 활기차거나 그런 경우 쌩신입을 뽑는 경우도 많습니다. 희망을 잃지마세요. 저도 여러번 면접보면서 중고신입 많이 이겨봤어요.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중고신입도 어찌 보면 신입입니다. 근 6개월~1년을 했다고 해서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인턴 경험 다른 경험등으로 어필하시면 됩니다. 아무도 신입을 안뽑는다면 회사는 근무할 곳이 없습니다. 힘내시고 도전 하시면 됩니다.
Infrastructure
홀드피아
코전무
∙ 채택률 53%
너무 버거운 상대이긴 합니다만, 멘티님도 관련 스펙을 준비하신다면 가능합니다
하
하짜
SK이노베이션
코차장
∙ 채택률 76%
회사에서 중고신입을 선호하기도 하지만 역량만 놓고 봤을 때 쌩신입이 중고신입보다 역량이 좋다면 당연히 쌩신입을 뽑습니다. 인턴 경험이 있는 신입이면 좋겠지만 생각보다 없이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대학교 졸업과 동시에 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요. 중고신입이 우대되는 이유는 같은 산업으로 지원하셨을 때 그 산업/직무를 잘 이해하고 있어서 뽑는 것이지 막 졸업하신 분들도 산업/직무와 본인의 경험을 잘 연결하시고 어떻게 회사에 활용해야할지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경력 없어도 충분합니다.
2023.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