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고신입 고민

안녕하세요. 전기공학과 올해 졸업하고 현재 스펙은 학점은 4.11, 전기기사, 컴활2급, 토익 770, 토익스피킹 im3 입니다. 올해 대기업도 몇군데 쓰고 이름난 중견기업도 지원을 했는데요. 대부분 서류에서 광탈당했습니다. 들은얘기로는 요즘 경력있는 신입을 선호한다고 들었는데 저는 스펙만 이럴뿐 경력은 아예 없습니다.
그래서 중고신입도 고민하고 있는데요... 혹시 나중에 큰기업 신입으로 지원할 때 이전 직장 규모가 중요할까요?? 직무는 연관되어 있는 곳으로 찾아볼려고 하고 자차도 없고 당장 자취 하기는 좀 그래서 시내 대중교통 이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생각하는데 매출이 대부분 몇 백억대나 그 이하의 기업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이런 회사에서 한 1년정도 근무하고 도전하려는데 기간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그리고 성공할 확률이 높을까요ㅠㅠ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화공 취준생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2023년 8월 졸업하고 계속 취업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처음엔 취업 쉽게 생각하고 마냥 이력서 넣고 기다리고 했는데, 30개 서류쓰면 한 두 개 붙고 결국 이것도 면접 가서 떨어지고 반복입니다 이번 하반기도 서류는 몇개 붙어있지만 결국 안좋게 끝날것 같습니다 그래서 공백기가 점점 길어지며 불안해지고 있어서 뭔가 더 해야할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 화공기사, 영어 스피킹 점수 늘리기 정도 하고있는 상황인데, 어떤 활동을 더 해야 취업할 수있을까요... 면접도 문제지만 서류 부터 너무 다 떨어지니 정신적으로 정말 힘듭니다

Q. 카드사 it vs 3대 si 기업 (신입)
이번 공채에 붙은 두 개의 기업 중 고민입니다. 복지나 워라벨의 관점에서는 카드사가 나을 것 같지만, 신입 개발자로서 성장하기엔 si 기업이 나을 것 습니다. 연봉의 경우 아직 전달받지 못했지만, 비슷할 것 같습니다. It 현직자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Q. 안녕하세요 pt면접에 대해 궁금한점 있습니다
pt면접의 주제가 자신의 강점을 통해 직무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발표하라는 주제입니다. pt면접을 하면서 제가 가진 강점을 말했는데 직무면접에서 자기소개나 회사가 본인을 왜 뽑아야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들어왔을때 pt면접에서 발표한 강점을 한번더 말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