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소기업 연봉협상

중소기업에 신입으로 지원했는데요, 정확한 연봉을 듣고 입사하고 싶습니다. (잡플래닛 정보X)
연봉이 얼마인지 물어봐야 하는데 질문 타이밍이 고민되네요.

면접 때 물어보는건 예의가 아닌 것 같고,
합격 연락 받은 후, 제시한 연봉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때 입사를 포기해야하나요?

보통 어떻게 협상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직무냐 회사규모냐,,,중소기업 채용 직무 정규직 VS 유망한스타트업 사업관리 인턴 VS 스타트업 채용 인턴
안녕하세요, 고민이 있어 글 남깁니다. 중소기업 채용 직무 정규직 VS 유망한 스타트업 사업관리 인턴 VS 스타트업 채용 인턴 중에 고민 중입니다. 우선 저는 인사 직무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 취직을 목표로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100군데 넣었는데 아래 회사 포함 서류합격은 4군데 밖에 못했어요ㅠ (저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면, 인서울 상위권 여대 졸업, 졸업 후 계약직 1년, 이후 노무사 공부를 3년 해서 공백이 있고, 인사 직무 경험이 없으며, 여자고, 나이는 만 28세(30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예비 유니콘 스타트업 사업관리 인턴에 합격 했습니다. 그리고 중소기업 채용직무 정규직 & 스타트업 채용 직무 인턴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업 규모로 따지면 예비 유니콘 스타트업 > 스타트업 > 중소기업 순서입니다. 나머지 두 곳도 합격한다는 전제로, 어디서 일하면 좋을 지 고민입니다! 회사 규모냐, 직무냐 이런 고민이 드네요. 선배님들의 의견 구합니다!

Q. 경력증명서 발급 가능한 근로장학생 경험 작성
안녕하세요! 재학 중 홍보실에서 6개월 간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했고, 경력증명서가 발급된 상태입니다. 경력증명서는 있지만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한 거라 서류에 경력으로 적어야 할지 경험으로 적어야 할지 몰라 질문드립니다!

Q. 26살 대학진학
26살 전자계열 대기업생산직 교대 근무하고 있는 여자 입니다 고졸 20살 중소기업에 취업하여 얼마 전 대기업으로 이직 하며 공백기 없이 쉬지 않고 일해왔습니다 요즘 고민은 늦게라도 대학을 가야 하나 입니다 지금에 만족하고 살기보다는 더 많은 가능성을 열어두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직,부서이동, 전문지식 등) 또, 대졸로 입사하신 주변 사우님들을 보니 저도 더 높은 곳에서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나이가 26이라서 고민이 됩니다 4년제 대학을 졸업하면 31,32이 될 테고 그때는 이직하더라도 지금보다 나은 기업에 들어갈 가능성 이 줄어들 거라 예상합니다 2년제 대학을 가자니 고졸인 지금과 차이는 있겠지만 그리 확연한 차이는 없을 거라 생각이 들더군요 대학을 다니게 된다면 형편상 회사와 병행하며 대학을 다 닐 거라 많이 힘들 거라 예상이 되는데 이런 노력대비 졸업 장이 무의미해질까 망설여집니다 학과는 화공과를 생각 중입니다 현명한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