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소연구 > 중견마케팅 으로 이직하려는데 면접 준비 방향 어떻게 잡을까요?

같은 화학제조업계인데
연봉이 훨씬 높은 회사의 마케팅 부서 제안을 받았습니다
면접 준비 방향을 어떻게 가져가야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박막 공정과 산화 공정
산화 공정은 웨이퍼 표면에 절연막을 형성하여 회로와 회로 사이에 누설전류를 막고 웨이퍼를 보호하는 막을 만드는 공정이라고 알고 있으며 박막 공정은 회로와 회로를 구분하는 막을 만드는 공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1. 그렇다면 절연막을 만드는 것과 박막을 만드는 것의 차이는 무엇이며 2. 산화 공정과 박막 공정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Q. 기업에 관한 사회적 이슈와 나의 견해
현재 병원 재무인사팀에 지원하려 자소서를 쓰는 중입니다. 최근 병원 관련 이슈와 견해 적는 부분에서 진짜 요즘 이슈인 의대 증원 문제를 다뤄도 될까요? 너무 제 직무와는 관련되지 않은 것 같아 고민입니다.

Q. 무경력 신입, 면접때 희망연봉 이야기해도 될까요?
현재 회사 두 곳이 최종합격 상태이고, 마지막으로 면접이 하나 남은 상황입니다.(제일 가고싶은 곳 입니다.) 최종합격한 회사들은 각각 2,700만원, 2,900만원으로 연봉을 제시받았습니다. 처음에는 회사내규에 따르겠다고 말씀드리려 했는데 이야기 들어보니 같은 회사를 오래다니면 연봉 오르는 폭이 매우 적으니 입사할때 기본급을 어느정도 협상해서 들어가는 게 맞다는 의견이 많아서.. 희망연봉을 말씀드려봐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종업계 타 기업에 최종합격한 상황이고 2,900만원을 제시받았다. 그러나 가장 가고싶던 회사는 이 회사이기에 현재 타 회사들과의 진행상황은 모두 멈춘 상태이다. 그리고 연봉은 회사내규에따라 인사담당자님께서 책정해주신다면 감사할 것 같다.' 라고 말씀드릴까 고민중인데, '타 기업에서 2,900만원을 제시받았다' 라는 멘트가 혹시 너무 경우없게 보이나요...? 아예 이런 이야기안하고 그냥 내규에 따르겠다 하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