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메리츠증권 / 자산운용

Q. 증권사로의 취업을 목표로하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펀드매니저같은 다른사람의자산을 관리하는 업을 진로로 고민하는 26살 기술직인 사람입니다.3가지 궁금함이 있습니다. 증권 금융쪽을 계속하여 찾아보고 검색해보고 현직자분들에게 물어본결과 우선 증권사에서 리서치와 펀드매니저가 연결된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리서치는 짇입장벽이 몹시 높다고 들었습니다. 학벌도 학벌이고 지금현재 26살인 제가 준비하기엔 늦었을까가 궁금합니다.
만약 늦었다면 두번째 방법에대해 생각해봤습니다. 증권계는 입성이중요하다고 이직이활발하고 부서간의이동도 굉장히 많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진입방벽이 낮은 pb를생각하게 되었고 그업무내용과 필요한 자격을 알아보고있습니다.
직무간의 이동이 실제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투자자문사에대해 알고싶습니다. 투자자문사를통해서도 증권사 리서치부서로 갈수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