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토목기술자

Q. 지방 4년제 학생 어디로 가야할까요

지방 4년제
학점 4.4/4.5
토익 760
토스 준비중(레벨 6~7)
토목기사 있음
건설안전기사 필기 합
각종 공모전 수상 기록 4회
학생회 등 대외활동 있음

이정도 스펙인데 이번에 중견급 건설사 면접을 봤습니다!
근데 거기서 뭔가 좋게 면접을 봐주셔서 붙을 것 같은데 만약 붙으면 당장 다음주부터 교육 들어가고 11월 말부터 근무해야하더라구요...!
하지만 사실 지방대라는 것만 없으면 스펙은 괜찮다고 생각해서 대기업에 욕심이 있습니다 ㅜㅜ
그래서 고민이 되는게 현재 동원 서류합격 상태고, DL건설 채용형 인턴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위의 기업들의 면접 기간과 이번에 본 기업의 교육 기간이 겹칠 것 같은데...
혹시 만약에 교육 받는 기간 동안 다른 기업 서류가 붙어서 면접을 봐야 하면 중간에 나와도 될까요?
아니면 애초에 교육도 못가겠다고 하는게 나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토목 3학년 2학기 지질학과로 편입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 국립대 토목공학과 3학년 2학기 재학중인 학생인데 지질공부 + 간판업글이 하고싶어서 인서울권으로 편입 예정입니다 과는 지질학과이고 (가서 토목기사 취득예정+응용지질기사) 1. 나중에 사기업 지원시 토목이나 토목 관련학과 우대에 제가 3학년2학기까지 했던것을 회사에서 쳐줄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 감사합니다 2.그리고 위 두개의 기사자격증이 서로 시너지나 우대 조건이 될지 궁금합니다 ( 현재는 간판업글 및 졸업 후 학사 취업에 조금 더 비중이 있습니다)

Q. 토목분야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취업을 앞둔 토목환경공학과 졸업생입니다. 저는 현재 직무 분야를 결정하는데 고민이 많아 조언을 얻기 위해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저는 여자, 만 23세로, 공공기관과 연구원 현장실습의 일 경험은 있지만, 크게 토목 현장 업무와 관련된 경험은 없습니다. 그동안 해왔던 경험과 내세울 수 있는 성경의 강점으로 봤을 땐, 건설 사업관리(CM)를 가장 지원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CM은 석사이상이거나 전문 경험이 있는 인재를 더욱 선호환다는 소문(제 주관적인 생각일 수 있습니다.) 이 있고, 두 번째로는 토목설계 분야를 희망하지만, 이 또한 석사 우대인 기업이 많습니다. 시공 분야를 지원해야 가장 적정하다고 생각하지만, 제가 앞선 이유들 때문에 해당 직무보다 시공을 선택하는 것이 더 유리한게 맞는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저도 당연히 뚜렷한 자기 객관화와 목표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여러 고민이 있는 만큼 전문분야에 계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Q. 토목공학과 2학년 현실적 고민
군대 전역후 다음해에 2학년 복학을 준비 하고 있습니다! 복학 까지 시간이 남아서 한국사1급을 취득해 놓은 상태이고 컴활1급을 준비중입니다! 자격증 공부 하는 와중에 토목공학과의 현실을 생각하면서 만약 저가 졸업한다 하더라도 현장직 등 강도 높은 일을 견딜 수 있을까 라는 문득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과를 바꾸는것이 좋은것인가 아니면 이대로 계속 나아 가야하는건지 의문이 들고 물어볼 곳 도 없어서 판단이 서지 않습니다! 실제로 경험 하셨던 현직자 분들에게 토목공학과를 졸업하여 공기업과 사기업의 장단점과 현실적인 취업의 현실 그리고 과를 바꾸는 선택 또한 어떨지 궁금합니다! 말이 횡설수설 하였지만 고민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이는 현재 03년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