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지역농협vs손해사정사

안녕하세요 무스펙 26살 대학생입니다,,
부산권 지역농협 준비와 손해사정사 자격증 준비로 진로를 생각중인데 어느 쪽으로 가야할 지 고민입니다.
원래 꿈이 없어서 그냥 워라밸 보장되거나 힘들더라도 돈 많이 받는 곳으로 가고싶어요

지역농협을 준비하자니 부산은 채용이 1년에 한 번밖에 없고 티오가 적어서 이 길을 가는게 맞나 싶어서 알아보던 중에 손해사정사 자격증만 따면 일은 힘들어도 중견기업급 연봉은 보장된다길래 고민입니다.

현재 제 상황은
나이:26살(졸업까지 1학기 남음, 27살 2월에 졸업)
경상권 지거국 인문대, 컴활2급, 은행fp, 토익750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6개월 정도 밖에 없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1. 현재 제 상황에서 어느 쪽으로 가야할 지
2.손해사정사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자회사 취업이 가능하고 원수사까지 노려볼만한지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3.손해사정사 자격증과 연관된 취업방법 등이 있는지

감사합니다.

1. 각각의 상황을 먼저 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역농협 준비는 일이 힘들지만, 안정적인 연봉을 보장받으실 수 있고, 일이 복잡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손해사정사는 급여가 높지만, 일이 복잡하고 많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해사정사 자격증만 따면 일은 힘들어도 중견기업급 연봉은 보장된다는 것도 확실한 것이 아닙니다. 자격증을 따면 일이 바뀔 수 있습니다.

2. 손해사정사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자회사 취업은 가능하지만, 원수사까지 노려볼만한지는 자격증의 등급과 경력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손해사정사 자격증과 연관된 취업 방법은 해당 자격증의 등급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자격증 취득 후에는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부터 손해사정 업무를 수행하는 것까지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손해사정사가 향후를 위해서는 좋은 선택이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준비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금 당장 취업을 하기를 원하신다면 지역농협이라 생각을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전자이자면 아니면 후자이니 많은 고민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콰다
코상무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지역농협 채용이 1년에 1번이라면 기회가 너무 적긴하네요.. 공고가 뜨기 전까지 손해사정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시면서 공고가 뜨면 둘 다 지원서 넣고 도전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외에 지역 저축은행이나 협동조합 같은 곳들도 포함해서 되도록 많이 지원서 넣으시면서 자격증 확보와 병행하시는게 좋습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3%

지역놓협은 입사하게 되면 점차 호봉제로 준 공기업 느낌의 사기업으로 안정성은 있습니다. 점차 연봉도 오르고요 그리고 손해사정사는 업무 자체가 그 일로 국한되어있는데, 연봉은 더 셀겁니다. 일은 아무래도 힘든일이지만요. 둘 다 안정적이긴 하지만 연봉이 더 중요하시다면 손해사정사 추천드립니다


취준생응원
코차장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티오가 너무 적은 부분이면,
손해 사정사 쪽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손해 사정사를 하더라도 산업 분야나 회사마다 너무 달라서 쉬이 말씀 드리긴 어렵지만,
지역 농협 준비 하시는 것보다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토익 점수 조금 더 높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너무 오래 고민하지 마시고, 최대한 정보를 다양한 곳에서 찾아 보시고
바로 공부 시작해보세요

도움 되셨으면해요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1. 저라면, 지농으로 가시는것 추천드립니다. 지농이 돈을 많이 줍니다..

2. 네, 취업하시고 좀 오래 다니시다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