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지원자격에 부족한 영어성적 적어도 괜찮을까요?

지원하려는 회사 지원자격이 토익 750 또는 오픽 IM2 이상 으로 되어있는데 토익은 충족하고 오픽은 한단계 부족한데 둘다 이력서에 적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자격에 충족되는 토익점수만 적는게 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잡코리아 이력서로 즉시 지원 시 이력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잡코리아 이력서로 즉시지원하는 경우, 그 기업용 이력서를 새로 만들어서 지원동기에 회사 분석 내용이랑 맞춰서 써야하나요? 일단 포괄적인 업무에 관한 내용으로 성격 장단점, 지원동기 써서 냈는데 내고 나니 뭔가 회사 특징을 더 넣어서 쓰기 위해서 새로운 이력서를 만들었어야 했나 싶어서요...!

Q. 부전공
안녕하세요 현재 지거국 생명공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추후 대학원을 의공학 쪽으로 가고싶은데(MRI, CT 등 의과학or 의공학) 관련 대학원 랩실, 연구실 등을 알아보니 본적으로 코딩을 할 줄 알아야 하더라구요. (파이썬) 현재 학부연구생으로 있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일부 랩실은 코딩을 할 줄 모르면 아예 안받기도 한다고도 하고요 현재 제가 편입을해서 (전적대 보건계열) 졸업까지 조금 빡빡한 상태입니다. 복수전공은 아예 1.5년을 더 다녀야 할 것 같아서 어려울 것 같고 +1년을 대학을 더 다니며 부전공으로 컴공이나 SW 또는 AI학과를 할 예정인데 (2년안에 졸업하려면 추후 22학점 이상씩 들어야해서 1년 더 다니면 조금 더 널널히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복수전공이 아닌 부전공도 랩실 또는 추후 기업에 가게 된다면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물론 부전공을 안쳐주는 곳도 있지만 관련 직무로 갈 경우에... 바쁘실텐데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멘토님 분야 상관 X) 커리어가 꼬인 것 같습니다.. 터널에 있는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현재 석사 2학기가 끝난 배터리 대학원생입니다. 사실 저는 학부까지 굉장히 열심히 했다고 생각하고, 성적(4.25)과 다른 배터리 관련 스펙을 많이 쌓았습니다. 그래서 주변에서도 스펙 괜찮다고, 취업 금방 될거라고 하는 평을 받았으나, 대학원에 미련을 버리지 못해서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안하고 후회하기보다는 하고 후회하자!는 생각이었습니다.) 한 학기 뒤면 또 취업 전선에 뛰어들어야 하는데, '내가 아직 완성하지도 못한 이 연구분야를 가지고 취업이 될까..' '대기업이 목푠데, 그냥 학부로 취업을 했어야하지 않을까..' 등의 걱정이 피어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인지, - 점점 인생이 꼬여가는 건가.. 싶기도하고, - 요즘은 대학원을 졸업해도 취업이 어렵다는데, 잘못된 길에 들어선게 아닌가.. - 석사가 사는데 도움이 될까 싶습니다. 이런 푸념을 들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관련하여 어떠한 조언이나 답변을 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