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조선·항공·우주

Q. 직무변경 및 이직시 연봉협상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항공우주공학 석사 마치고 현지대학에서 석사급 연구원으로 일한지 거의 1년 6개월이 되고 있습니다. 석사과정때와 현재 있는곳에서 전부 CFD해석만 했습니다. 하지만 대학에서 일하는것을 곧 그만두고 항공우주 혹은 자동차 관련 회사에서 일하고자 합니다. 코멘토의 다른 답변들을 읽어본 결과 나이가 아주 많지 않는 이상 석사세부전공과 조금 다른 분야로 신입으로 입사하는것은 불가능한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약간의 문제로는 제가 독일에서 체코로 넘어가고자 합니다. 

1. 체코의 대부분 구직사이트를 찾아봐도 CAE를 다루는 채용공고를 찾기가 아주 힘듭니다. 그래서 체코로 가야한다면 CFD를 그만두고 항공우주 및 자동차 분야에서 다른 직무를 알아봐야합니다. 물론 국방관련된 분야에서는 일하지 못하지만, 세계에서 전투기를 자체생산가능한 국가가 9개 나라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체코라고 합니다. 자동차 완성업체로는 스코다가 있습니다. 그래서 국가자체의 기술력에서 만큼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 현재 독일에서는 약 세전 5500만원을 받지만 체코로 넘어가게 되면 약 세전 2500만원을 받을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럴 경우에 나중에 한국에 경력직으로 넘어갈때 연봉협상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직전회사 연봉이 낮아도 한국으로 이직할때 회사 연봉테이블에 따라 한국 수준에 맞게 받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