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직무연관없는 중소기업 인턴 고민입니다ㅠㅠㅠㅠ
안녕하세요!
이번 2월에 졸업하고 취준중인 26살 여자입니다!
현재 취준은 유통, 무역 쪽으로 하고 있는데 갑작스럽게 중소 여행사에서 인턴 제의가 와서 고민입니다ㅠㅠ
어릴 때 여행사를 잠깐 희망하긴 했으나 현재는 희망하지 않고 있는 상태이고
만약 하게 된다면 이번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인턴 근무입니다...!
할지말지 고민이 되는 이유는 26살이지만 인턴경험은 한번도 없어서 나만 없는 듯 하는 마음에 해볼까 싶기도 하고 이력서에 한 줄 더 넣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 고민이 됩니다.
하지만 인턴제의한 회사가 직원 10명 정도인 작은 규모의 기업이고 여쭤보니 인턴으로 일정표짜기, 항공조회, SNS마케팅 등을 한다고는 하는데 제 직무와 크게 연관되지 않아 고민이 되어 여쭤봅니다..!
또 자격증 따야할 것도 몇 있어서 시간낭비가 되진 않을까 싶어서 더욱 갈팡질팡하네요ㅠㅠ
고민많은 취준생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만약 4개월간 인턴을 하지 않는다면 무엇을 할 것인가? 다른 인턴 대안이 있거나 다른 채용기회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안하는 것 보다는 하는 것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안해본 일이지만 나와 이 일이 정말 잘 맞는 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2. 인턴을 진행하면서 당연히 직무 연관성이 높은 인턴이나 다른 회사에 채용기회에 지원을 하는 것이 좋고요. 4개월 인턴을 한다고 해서 4개월간 무조건 묶여 있어야만 하는 것도 아니고요. (중도퇴사 가능)
3. 대안이 없을 때 이 일을 하는 경우 유일한 단점은 일을 하는 것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진로로의 취업 준비나 이런 부분들이 소홀에 질 수 있다는 문제가 있기는 한데, 그것만 스스로 잘 관리할 자신이 있다면 저는 하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2022.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