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직무 고민이 있는 대학생인데 도와주세요.

요즘 직무 고민이 많은 4학기 마친 대학생입니다.
제 성향과 특징을 객관적으로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내성적이고 친화력이 높지는 않지만 잘 맞춰주고 둥글둥글하다. (텐션이 높지는 않지만 배려는 잘한다는 의미입니다)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것보다는 분석하고 판단을 내려 문제를 해결하는 걸 더 좋아한다.

- 끈기가 있고 신뢰감이 있다는 말을 듣는다.

- 호기심이 강하지만, 도전에는 약한 성격이다.

여기서
제가 후보로 두고 있는 직무가 사기업 기준

- 전략기획

- 재무/회계 (사기업 및 금융권 백오피스)

- 컨설팅

- 영업관리

(제가 근무지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지방순환을 하는 공기업은 뺐습니다)

이렇게 되는데 다음 학기에 3학년에 올라가서 넷 중에 어딜 포커스로 두어서 준비하면 좋을지 고민입니다.. 혹시 추천하시는 직무 있으면 말씀해주시년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보훈전형?
아버지께서 국가유공자 이신데 혹시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에서도 이에 대한 가산점이 존재하는지 궁금합니다

Q. 현장실습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광명상가인가경 라인 컴공 4-1 재학중입니다. 개발자로 갈건 아니고, 디지털마케터 쪽 희망하고 있습니다. 학점은 높은편은 아닌데 지금까지 학생회와 학생회장 했고, 대기업 대외활동 2회와 대기업 공모전 수상 1회 했으며 It 연합동아리 2개 , 정처기 , sqld 자격증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부트캠프도 해봐서 시장조사나 광고집행,데이터분석 등 의 경험도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4-1 잘 마무리하고 어학자격증 따서(영어를 굉장히 못하는 편이라 시험 본 적 몇번 있는데 점수는 많이 낮습니다 ㅜㅜ) 여름방학부터 4-2 동안은 남은 학점 들으면서 취업준비를 열심히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하계방학 ~ 졸업 전까지 현장실습으로 디지털마케팅 직무랑 관련된 곳이 있길래 지원한상태인데, 붙게된다면 현장실습을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현장실습을 하게되면 취준할 시간이 비교적 적어진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Q. 반도체 장비 엔지니어
4년제 대학에 재학중입니다. 보통 반도체 장비 엔지니어는 외국계나 대기업에선 학사를 주로 뽑지만 다른 국내 중소 혹은 중견 기업에서는 초대졸 이상을 채용하는 비율이 높은 걸로 알고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학사만 뽑는 회사에만 지원해야 될까요? 아니면 초대졸 이상을 채용하는 곳에도 같이 지원해야될까요?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