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직무 / 직무 직업훈련

Q. 직무 과정

안녕하세요.전에 글을 올린 편입생입니다.
이번년도 2학기만 다니면 학점이수가 끝납니다.4학년때 졸업이 맞지만 학점이수때문에 다음학기까지 다니면 될것 같습니다.
편입전에는 학점에 대한자신이 매우컸지만
지금은 졸업만이라도 하려고 합니다.
솔직히 제가 공부계획도 짜보고 바꿔보기도하고 다르게 해보고 했지만 뭔가 와닿지못한것 같아서인지 공부량이 늘거나 유지가 계속 되지 않더라고요. 제가 공부에 손을 놓은적도 길었고 방법문제가 있다고 볼수도 있지만 든생각으로는 공부습관이나 뭔가 와닿지 못해서 그렇지 않나 생각이 들더라고요..그러면 다른쪽도 생각을 해봐야하는데..제가 중학교때 역사를 잘해서 학예사를 생각하다가 고등학생때 공무원을 생각했지만 실제로 학교공부를 열심히 한편도 아니었고 왠지 직업이라 정했지만 공무원시험을 관심갖고 본편도 준비한편도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직업훈련할경우 분야를 정해야 하는데 역사만 생각했었고
경험이 적지만 훈련을 받아야하는데 어떻게 해결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