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직무 및 회사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식품영양학과 졸업생이고, "해외"에서 생애 첫 인턴십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 회사 모두 합격하여 고민 중인데, 멘토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1. 무역회사(식품 관련) 일반 사무직: 무역 관련 서류 작성 및 관리
2. 건강기능식품 공장(회사): QA/QC 포지션 (아직 포지션이 둘 중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대학 재학 중에도, 졸업 후에도 제 커리어는 학교 영양교사나 병원 영양사 쪽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러 상황을 고려했을 때, 회사에서의 인턴 경험도 해 보고 싶고 해외에서 직장 생활도 해보고 싶어서
해외 인턴십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저의 경우 위 두 가지 선택지 중 어떤 게 더 잘 맞을지 판단을 잘 하지 못하겠습니다.
해외에서, 그것도 1년간 인턴십(거의 신입 계약직 직원으로서 근무)을 하는 거라 더 신중해집니다.

1은 직무에 있어서는 제 성격상 잘 맞을 것 같으나 회사 규모가 작은 편입니다.
2번 회사가 규모가 훨씬 크고 나름 이름이 있는 회사인데 QA/QC 포지션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2번 건강기능식품 자체에 흥미가 있으나 QA/QC 관련 자격증을 따로 공부해 본 적도 없고, 공장 현장에서 근무해야하는 포지션이기 때문입니다.
또 인터넷에 검색한 정보만으로는 해당 포지션에 대해 굉장히 안 좋은 의견만 접할 수 있었습니다 ㅠㅠ

멘토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cs엔지니어
반도체 cs엔지니어분들은 혹시 어떤 업무처리를 하였을때 고객사 직원에게 신뢰를 받고 있는 느낌이 드나요?

Q. sk 이노베이션 실험원 계약직
합격 스펙이 궁금합니다 근속 년수 최대 2년이라고 하는데 보통 어느정도 근무하는지도 궁금합니다

Q. 제 진로와 앞으로 갈 길에 대해서 도움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 4학년 기계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렇게 질문하게 된 건 앞으로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 어디를 목표로 해야 할지, 정말 깜깜한 상황이라 도움을 구하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제 상황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3학년이 끝난 이후에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고 24년도 초에 전역을 했는데 그 기간 동안 부수적으로 있어야 할 자격증들(토익800, 토스AL, 컴활1급, 한국사)을 딴 것 말고는 제가 다른 활동을 하지 않아서 앞으로 제가 뭘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대학에서 직무강좌 같은 현직자 분들이 오셔서 강의하는 걸 들어봐도 제 정확한 흥미를 모르겠고 다만 제 과가 기계인 점을 감안해서 일단 기계,기술,안전 이나 생산,제조 쪽으로 가야할 것 같습니다. 현재 일반기계 실기를 준비중입니다만 양도 많고 난이도도 너무 괴랄해서 딸 수 있을지도 걱정이고, 설사 딴다 하더라도 이후에 제가 뭘 준비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 도움을 구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