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직무 변경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한 직무에 있으면 겹치는 부분은 조금 함께 하지만 거의 맡은 직무만 하는데요…

만약 위에 사람이 나가서 그 직무가 공백이 생기면 그 밑에 직원들한테 나간 사람의 자리 직무를 맡기고 신입 직원을 다시 뽑나요?

아니면 나간자리 사람을 경력직으로 대신 뽑나요??

함께 했던 직원이 제품에 대해서도 알고 업무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알고 있어 함께했던 직원이 나간 자리를 맡고 신입을 새로 뽑는다 생각했는데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어 보통 회사들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회사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나간 사람을 대신하는 것에 대한 결정은 합의 없이 관리자가 단독으로 취합니다. 정확하게는 그 직무를 대신하는 방법은 관리자의 판단에 따라 달라집니다. 때로는 신입 직원을 채용할 수도 있고, 때로는 기존 직원들에게 자리 직무를 맡겨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관리자가 단독으로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수시채용이나 경력채용, 같은 부서내 사람으로 대체 합니다.



댓글 0
고즐
2023.06.11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계속 스스로 이력을 업데이트하고 관리해 두세요.
채택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그건 기업마다 상이할 것 같습니다.
근데 보통 윗분이 나가면 그 밑에서 직무를 맡기고 어느 정도 적응이 되면 신입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윗분이 하고있던 직무는 어느 정도 회사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인원이 빠진다고 바로 그 공석을 채우지는 않습니다. 보통 함께 일하던 사람이 거길 채우거나 그 밑에 후임자가 많이 커버를 하고 도저히 업무적으로 커버가 힘들것 같으면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해당 직무의 경력직으로 수혈받는 것 입니다.


코과장__
코과장 ∙ 채택률 69%

보통은 회사 경영이 어려우면, 사람이 나가도 바로 새 직원을 뽑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잠시 공백 채우고자, 팀 내 인원들에게 업무를 분배합니다..

그 이후에, 사내에서 비슷한 업무를 했던 사람을 데려오거나 (경력 위주), 만약 이게 안되면 채용을 합니다!

채용은 사실 본사 인사팀에서 최종 권한이 있기에,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업무량에 따라 달라요! 공백을 가능한 원래 있는사람으로 막고, 업무부담이 너무 많거나 하면 다른 경력을 뽑습니다


핀코
코과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팀장님의 방침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윗분이 나가셨고 내부 인력이 대신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응당 나가신 윗분과 동일한 수준의 경력자를 뽑을 것이고 아니면 내부에서 수평 또는 수직(아래->위)로 조정하여 나가신 분의 해당직무를 맏게 한 후 주니어 레벨을 뽑는 경우등 또는 신규인력 채용에 어려운 경우 내부에서 업무조정하여 새로이 충원하지 않고 기존 내부인력으로 커버링 하는 경우등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퇴사자 해당 수준의 신규인원을 충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의견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