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직업상담사 노후대비 질문

기업에서 한 20~30년 근무하고 은퇴하게 되어 제2의 취업을 준비할려고 할때 직업상담사 별로인가요??

이게 여성들로 특화된 직업이라고 하는데,,,저는 현업에서 오래 있었고,,,오히려 젊은 친구들 장점과 직무 매칭에 자신이 있어서.... 컨설팅이나 작은 상담 직무에 적합할거 같아서 좋을거 같은데 별로 인가요??

50대 넘어가면 몸으로 하는건 힘들어서.... 조언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제가 회의록 작성을 이력서와 자소서에 언급했는데, 그게 조교회의인데 제가 학과 회의라고 작성을 했습니다. 면접장에서 물어보시진 않았고 최합해서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문제될 소지(ex. 이력서 하단에 작성 사실과 다를경우 취소될 수 있다 고 적혀있네요ㅠ)가 있나요? 비슷한 경우로 메일 드렸을때 “ 연차보고서 또는 사업보고서 등 산출물을 작성했다는 경험에는 변함이 없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라고 답변을 받았었습니다.

Q. 재무/회계 직무로 취업하고 싶은데, sci평가정보 인턴이 도움이 될까요?
취업하고 싶은 분야는 재무/회계 직무입니다. sci 평가정보 인턴에서 기업신용평가 관련 일을 하는 것이 재무/회계 쪽으로 취업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Q. 식품영양학과 복수전공 고민
이제 2학년이 되는 인서울 중위권 식품영양학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나중에 취업할 때 본가인 서울에서 출퇴근이 가능한 근무지에서 근무하고 싶어 연구직 보다는 유통, 마케팅, 공무원 등에 관심이 있습니다. (식품쪽이 아니더라도 화장품, 의약쪽도 좋습니다.) 이제 복수전공 수업을 신청해야 하는 시기인데, 복수 전공을 하는게 도움이 될지, 심화전공을 하여 빠른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자격증을 따는 게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복수 전공을 하더라도 바이오 쪽을 전공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광고홍보학과 같은 경영, 마케팅 쪽을 전공하는 것이 좋을지 잘 모르겠어 현직자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