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직장 1년차 퇴사 고민

안녕하세요 작년 4월에 졸업해서 첫 직장으로 들어온지 어느새 1년차가되어가는 27살 청년입니다.

첫 직장에 들어오기전 많은곳에서 면접을 보았지만 계속해서 마지막 전형에서 떨어져 이왕 이렇게된거 1년이라도 중소기업에서 스펙쌓고 다시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들어오게되었습니다.

그렇게 어느덧 1년 시간이 흘렀고 퇴사하고나서 다시 신입으로 취준을해보려는데 2년은 채워야한다는 말이 있어 고민이 됩니다. 중고신입으로 1년이면 충분한거 아닌가요 아니면 2년 3년 채워서 경력으로 가야하나요?

제 지금 직장은 업종도 작고 노는 시간이 많아 물경력이 될것같아 고민이 되는데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감사합니다.

2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한다는 말은 절대로 아닙니다. 중고신입으로 1년차라도 이력서에 포함하는것이 좋습니다. 단, 다음에 취준할 때는 다음 직장을 고려하여 현재 직장에서 어떤 경험을 할 수 있는지 미리 계획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음 직장에 가기 전까지는 노력하여 좋은 경력을 쌓는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노력에 따라 다음 직장에 가는데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그런건 아닙니다. 굳이 2년은 채워야 하는건 아니지만 회사다닐때 신입으로 다른데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만두고 바로 취직 못해서 고생하는분들 본적 많습니다.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직장 1년차 퇴사 고민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며 스펙을 쌓으려고 했던 마음이 좋은 선택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다시 신입 취업을 준비한다면, 중고신입으로 1년차 경력이 충분할지에 대해선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경력은 해당 분야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의미하기 때문에, 경력이 높을수록 더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경력이 높다고 해서 무조건 우수한 인재는 아니며, 신입이지만 열심히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인재도 많습니다. 따라서 경력보다는 경험과 능력, 열정 등을 중시하는 기업도 많습니다.

또한, 현재 근무하는 회사에서 노는 시간이 많고 물경력이 될 것 같다는 점도 고민거리가 됩니다. 만약 일의 효율성이 떨어지고 성장할 기회가 부족하다면, 다른 회사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퇴사를 결정하기 전에는, 현재 직장에서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다른 기업에 이력서를 제출하며 취업 준비를 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신입으로 다시 취업하더라도, 이전에 경험했던 업무나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시면 경력을 쌓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맞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후회하지 않을 수 있도록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자신의 능력과 열정을 발휘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0
s
snc
2023.03.27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사실 이곳에서 최대한 빠른시간안에 많은것을 배우려고 노력한것같습니다. 해외출장 전시회도 다녀오고 크고작은 프로젝트와 수율 테스트 프로그램도 함께 프로세스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지금까지 회사에 문제가 생겨 주문이 들어오지않아 노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미래가 불안하기도하고 이럴경우에는 빠르게 이직을 준비하는길이 맞는거겠죠? 아무래도 첫회사다보니 원래 회사가 다 이런건지 방황하는 시기라 몇 줄 적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저라면, 중고신입으로 2년이 가장 적합합니다. 2년정도 채우고 저라면 다시 취준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