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가 지금 상반기까지 해야 할게 많습니다.. 그런데 우선 순위가 헷갈려요ㅠ
저는 기계공학 졸업으로 전공에 대한 내용을 거의 까먹었습니다. 전공에 대한 이해를 다시 높이고자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상당히 많은 시간이 걸릴 거 같습니다.
그리고 컴활 1급, ADSP, 시그마6 BB,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자동차 품질관리(5주), 자소서 경험 정리, 각 회사 인적성 공부, 실전 면접 연습 등을 병행하고자 합니다.
1. 전공
2. 컴활 1급
3. adsp
4. 시그마6 BB
5. 직무부트캠프 5주 과정(꼭 필요할까?)
6. 자소서 경험 정리
7. 인적성 공부(저는 빠르게 푸는게 힘듭니다)
8. 면접 연습(면접을 엄청 못합니다)
질문: 1~8 의 우선순위대로 숫자를 나열해주시고 솔직히, 필요없는게 있으면 의견 부탁드려요. 혹 다른 거도 추천해주세요!
ps. 여기서 저는 올해 서한 그룹 품질관리 인턴도 지원했는데, 떨어졌습니다.. 인턴 경험 꼭 하고 싶은데, 막막해요. 혹시나 괜찮은 곳 있으면 가르쳐 주십시오!
서류는 하반기 현차그룹 품질관리 전부 붙었습니다.
Q. 제조업 호주 법인 설립 문의
의료기기 제조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호주 법인 및 지사 설립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법인 설립 절차 및 비용 등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 드려봅니다.
Q. 현재 문과직무에서 이과직무(품질관리 등 반도체 직무) 로 이직 생각중이나, 대학교 진학으로 인한 고민중입니다.
상기 제목과 같이 현재 문과직무(2년재직, 정부사업으로 고용노동부 위탁사업을 수행)에서 이과직무 (품질관리 등 반도체 직무)로 이직을 희망합니다.
이직사유는 으레 그렇듯이 연봉 및 처우개선이며, 25년도에 대학교 공과대학을(선취업 후진학) 진학 예정임에 따라서 관련 직무로 이직하여 새로 경력을 쌓고싶습니다.
허나, 현재 고민이있는데
1. 상기 문과직무에서 이과직무(반도체 등)로 이동할수있을까요?
제 스펙은 아래와같습니다
가. 나이 : 98년생
나. 경력 : 생산직 10개월 외 제조관련 경력 없음, 문과직무 2년 (현 회사)
다. 자격증 : 컴활2급, OA마스터, 직업상담사 2급, 전산회계운용사 3급
라. 학력 : 특성화 졸(IT 경영학)
2. 또한, 만약 이직에 성공한다고 하면 입사 후 4개월 가량 재직한 뒤에 바로 대학교에 입학하여 잔업 및 주말근무등에 제한이 생기는데 이 부분이 면접 등 이직에 악영향을 크게 줄거같은데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