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진로를 어떻게 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곧 졸업을 앞둔 대학생입니다. 저는 학창시절부터 수학선생으로 진로를 정했었습니다.
군대 전역을 하고 바로 작은 수학학원에서 질문선생으로 아르바이트를 3년넘게 하다 원장님의 소개로 좀 더 큰 학원의 강사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휴학을 하고 8개월정도 근무를 했습니다.
지금은 다시 원래 학원에서만 일을 하는 중이며 강사로 일을 하는 것이 적성에도 맞고 좋았습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보자면 AI산업이 발전되고 저출산으로 인해 아이들도 줄어드는 등 전망이 좋지 않아 다른 진로를 선택해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적성으로만 진로를 일찍 정한 탓에 다른 분야를 흥미를 붙인 적도 별로 없어 어떻게 해야 되나 고민중입니다. 제 고민에 대해 조언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일반화학을 가장 먼져 공부하면요..
일반화학 이라는 전공과목을 공부하면 그외 나머지 거의 모든 화학과 학사과정 전공과목들을 한결 수월하게 공부 할수있나요?

Q. 인턴 자소서 초등학교 경험
인턴 자소서에 다양한 경험을 기재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똑같은 항목을 최대 5개까지 작성할 수 있난데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 항목과 내용이 겹칠 것 같아서 초6 시절 유학가서 했던 프로젝트를 기재하려는데 너무 옛날 경험은 오히려 독인가요?

Q. 삼성 이력서 한국공학교육인증(ABEEK) 이수 여부
안녕하세요, 저는 25년도 2월 졸업예정자입니다. 공학교육인증과정에 해당하는 학점을 모두 이수하였는데 졸업만 하지 않은 상태라면 한국공학교육인증(ABEEK) 이수 여부를 "이수" 라고 하는게 맞나요 아니면 "이수 예정" 이라고 하는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