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대기업, 제조업, 반도체, 자동차, 화학 / 생산관리, 생산기술, 품질, 연구개발, 기술영업

Q. 진로

대기업의 현실을 알고 싶습니다. 근속년수,전망 등...

안녕하세요. 취준생입니다.

경제상황, 먼저 입사한 친구들과 선배들의 조언, 대기업에서 이직하신 친척들에 따르면

대기업이 정말 힘들다. 근속년수가 짧다. 40대에 이직을 하는게 대부분의 정설이다라고 하더군요.

대기업도 정리해고, 희망, 권고사직을 볼때마다, 정말 잔인하다 무섭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공학도로서, 대기업에서 돈도 많이 벌고, 정말 제가 만든 제품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만들자,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자라는 마음이 컸는데

지금 여러가지 고민이 됩니다.

1. 정말 40대에 이직, 퇴직을 해야되는지???, 대부분의 대기업이 근속년수가 짧더라구요.

2. 아무리 열심히 해도 살아남을 가능성이 극히 적나요?
임원이 되는 경우는 입사한 동기 100명 중에 손에 꼽힐정도라는 말이 있더군요

3. 입사 후 본인이 영어, 야간대학원을 통해 학위, 실무능력을 키워도 경쟁력이 없나요?

4. 소위 말하는 라인, 사내정치가 희망퇴직, 승진에 관해서도 입김이 많이 작용하는지 궁금합니다.

5. 대기업에서 공기업으로 이직하신 많은 분들 이유가 대부분이 안정성때문일까요?

실제로 제가 아는 지인이 현대자동차를 다니시는 분인데,
10년 후의 미래를 생각해보니 자신이 뭘하고 있을지 모르겟다고 하시며 공기업으로 이직하시더라구요.ㅠㅠ
돈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10년 후 , 20년 후의 제 모습을 생각하려다보니 이런저런 고민이 생겼습니다.

정말 현실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부탁드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