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외국계기업/삼성 / 영업마케팅

Q. 진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말씀을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얼마 전 취업 상담을 통해 현재 고민중인 내용은. 정말 제가 취업을 왜 해야되며. 잘하고 보람을 느낄만한 것이 무엇인지. 정말 회사에 기여할 만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것입니다. 제 성격은 다소 내성적이고, 어려서는 그림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한때는 방송사 PD, 광고인이 꿈이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뭔가 조직에 얽매이고 하루종일 사무적인 일을 하는 것에 쉽게 싫증을 낼 것 같다고 제 자신이 느껴집니다. 물론, 이런 성격이 좋은 성격은 아닌 것을 알지만, 현재로써 냉정하게 분석해 본 결과 제 자신은 뭔가 아이디어를 기획해 광고를 하거나, 뭔가를 만들거나 디자인 해 고객을 기쁘게 하거나 고객을 끌어드리는, 심리적인 것(예를 들어 브랜드 매니저 같은) 과도 연관된 일이 가장 보람있게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려서는 그림을 그려서 상대방이 만족해하고 즐거워하는 것에 대한 동경도 있었습니다. (약간 봉사적인 마인드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현 상황에서, 여태까지 취준을 하면서 늘 그냥 문과니까 영업, 무작정 대기업 만 노리고 의미없이 자소서만 쓰던 상황을 돌아보고, 조금씩 목표를 바꿔야 되나 생각중입니다. 저의 이런 조금은 내성적이고 개인적인 성격이 외국계기업과 맞을지, 맞다면 평소 해보고 싶었던 광고 쪽으로 취업공부를 하여 외국계 광고 기업에 가는 것이 좋은 것일지. 아니면 제가 잘 모르지만 이러한 제 성격이 마케팅에 맞는 것인지. 여러가지 복잡한 생각이 많습니다. PD를 하자니 또 언론고시가 걱정되고 힘이들고.. 디자인 쪽도 좋아해서 하고는 싶은데, 대학원이나 등등 제약이 많을 것 같아서. 일을 하면서 배우는 것이 나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바쁘신데 제 고민을 들어봐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가장 현실적으로 제가 어떠한 목표를 잡고 그에 맞게 취업전략을 세워야 그나마 괜찮아 보일지 조언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고 위안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들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