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전문대 진학 하려는데 학과를 못 정하겠어요
대기업 생산직 목표로 전화기중에 가려는데 목표 회사도 없어서 어디 갈 지 못 정하겠네요.. 조언 부탁드려요. 선택 가이드?나 추천 학과 이런거요
Q. 에너지공학과 전공,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을 하였는데 어떤 직무에 가장 적합할까요?(개인적으로 생산관리에 대해 공부를 따로 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졸업한지 1년이 다되어가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저는 에너지공학을 전공하였고 학점은 4.1로 졸업하였습니다. 자격사항은 전기기사, ADsP(데이터분석준전문가), 컴퓨터활용1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1급, 워드프로세서가 있습니다.
저는 작년 하반기때부터 생산관리 직무를 선호하여 생산관리 직무에 관한 직무부트캠프과와외부 직무교육 이수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저의 스펙들로 상당히 많은 대기업, 중견기업 위주로 지원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서류가 합격했더라도 늘 면접전형을 접해도 아쉬운 결과를 맞이했습니다. 그때마다 다른 전공자(전기공학, 산업공학, 화학공학 등)들에 비해 경쟁력이 없다고 느껴졌으며 생산관리 직무가 저의 스펙과 맞지않나..?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졸업한지 1년이 다되어가고 이제 곧 상반기 채용이 다가오는데, 생산관리 직무를 계속 이어나가야 할지, 아니면 다른 직무를 해야할 지 고민됩니다. 더불어 저의 전공과 스펙에 맞는 직무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Q. 신입개발자 스펙에서 경력과 대기업에서 진행한 채용연계형 부트캠프 중 뭐가 더 유리할까요?
백엔드 신입 개발자 지원 시 스펙에서 스타트업에서 1년정도 일한 경험과
대기업에서 해당 직무 채용연계형 등으로 진행한 6개월~1년정도의 교육캠프 중 뭐가 더 유리할까요??
물론 개인 스펙이나 지원 회사의 인재상, 무엇을 경험했고 성장했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인사담당자 입장에서 둘 중 어느 부분을 더 좋게 봐줄지 궁금해서 질문을 올리게 됐습니다.
저는 실제 일해본 경험이 훨씬 크다고 생각했는데, 또 ssafy나 우테코 아니면 금융권쪽 은행에서 진행하는 부트캠프 등 유명한 교육 과정들도 있어서 이 부분에 대한 현직자분들의 의견이 궁금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