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철강 대기업 신입 회식..

이번에 운이 좋게 철강 대기업 연구직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회식 필참은 그래도 괜찮지만 혹시 요즘에도 신입에게 건배사나 장기자랑을 요구하는 분위기인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임베디드 개발 미래가 어떤가요?
현직자들 생각이 궁금합니다. 임베디드 어떤가요?

Q. 경력사항을 잘못기입했습니다
제가 서류를 합격하고 자격증과 경력사항쪽을 보지 않았기 때문에 면접날 채용감독하시는 직원분께 제 증빙서류를 제출할때 그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24년 2월인데 연도를 23년 2월로 기입하여 1년이 차이가 납니다. 채용감독님께서는 부서에 보고는 하겠지만 이런 상황이 자주 있는일이니 그렇게 걱정안하서도 된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하지만 불이익은 당연히 있겠죠..? 머리가 복잡해지네요..

Q. 사기업 재직하며 공기업 이직준비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제조업 업체에서 재직중이며, 최종적으로는 비순환공기업을 희망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대학교 3학년까지 공기업을 목표로 준비했고, 이후 1년 취준 및 경험을 쌓으며 사기업에서 실력을 쌓고싶다는 생각으로 사기업에 입사했습니다. 이제 2년 뒤면 30살인만큼 최종적으로 한번더 이직을 하고싶어 고민인 상태입니다. 현재 저는 일반기계기사, 산업안전기사, 컴활1급, 한국사1급, 오픽ih라는 스펙이고, ncs는 아직 거의 접해보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회사를 다니며 1년 정도 공부해서 공기업 취업으루노려보고자 하는데, 현실적인 방안인지 선배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