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첫 면접이랑 두번째 면접이 체감 차이가 크나요?

저는 이공계 학사 졸업자이며 아직 면접을 경험해 본적이 없습니다.
저의 현재 상황은 04.05 중견기업 1차면접, 04.05 현대차 PT제출, 그로부터 1~2주뒤 현차 1차면접입니다. 하지만 현재 자기소개 PT자료가 어제 밤에 안내되어 준비가 안된상태이고, 최근 계속 서류 넣느라 바빠서 면접도 굉장히 준비가 안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중견기업 1차면접을 포기하고 이틀동안 PT자료만드는데 시간을 쏟고 1~2주뒤에 있을 현차면접을 첫 면접으로서 하려고 생각은 하고있습니다.
근데 꿈의 기업을 첫 면접으로 맞닥뜨리는게 맞는 선택일지 혼란이 옵니다. 그렇다고 PT자료를 대충 준비 할 수도 없는 격인데다 준비가 안된상태에서 면접을 경험하는게 의미가 있을까도 싶습니다.

1. 준비가 제로인 상태로 보더라도 면접 경험을 해보고 현차 면접에 가는게 맞다고 생각하시는지, 그 반대인지 궁금합니다.
2. 첫 면접이랑 두번째 면접이 체감 차이가 큰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케미컬 제약회사 분석연구팀에 들어가려면
어떤 연구를 하는 대학원에 들어가서 석사를 하면 좋을까요? 생각보다 정통 분석화학 랩실은 별로 없는 것 같아보여서요

Q. 면접 합격 시그널??
어제 삼성 면접 보러 갔다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면접 분위기는 괜찮았다고 판단하는데 임원면접에서 합격한다면 뭘 할거냐 물어본거는 좋은 시그널일까요... 아니면 그냥 심심해서 물어본걸까요?ㅎㅎ 현직자분들 개인적인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Q. 전자공학과 진로 고민
제가 재수,삼수 하면서 남들보다 늦게 학교 생활을 시작하여 4학년이 될 쯤이면 27~8쯤 될거 같아서 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취업을 희망합니다. 현재 학적상 3학년이지만 못들은 2학년 과목이 많아 현재 2학년 과목들도 듣고 있습니다. 1.통신 분야는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지 않으면 취업이 힘드나요? 추천해주실 과목들이 있을까요? 2.저희 학교가 반도체 과목이 빈약한 편인데 빈약한 커리큘럼으로도 취업에 문제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