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총무

Q. 총무 직무의 이직 및 커리어 고민

안녕하세요.

대기업 계열사에서 총무로 3년 조금 넘게 근무 중입니다.

커리어에 대해 고민하면서 현 직장에서는 성장이 쉽지 않겠다라고 느끼고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직을 준비하며 어느 기업 (현 직장보다 큰 회사 or 작더라도 알찬 회사?)으로 가야할지 고민 중입니다.

현 직장은 약 3~400명정도 규모입니다.

구구절절 적었는데 질문 드리고 싶은 것 정리해보겠습니다.

1. 현 직장보다 작은 회사로 가도 총무 커리어 성장에 있어 괜찮을지?

2. 경력기술서 작성 시 얼마나 디테일하게 적어야할지
(현재 작성 예시입니다.
1. 자산관리
- 수행업무 : ~~~
- 업무성과 : ~~~)

3. 총무 직무로 커나가려면 어떤 부분을 노력해야할지 (자기개발, 담당 업무 등)

두서없이 적은것 같은데 총무 직무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학은제 학위와 일반대 학위 병기로 인한 디메리트가 있을까요?
학벌 도움 못 받는 평범한 대학에 1학년으로 입학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속한 대학, 전공이 마음에 들고 전망도 괜찮아 이 전공을 졸업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학과가 정보처리기사 빼고 국가기술자격증(기술)에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관련 분야가 없는 탓에 응시하려면 복전을 하거나 전과를 해야 하는데 성적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종강-개강 사이에 원격 교육이랑 자격증과 결합해서 경영학 학점은행제 학위를 취득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 응시 자격(거의 대다수는 열림), >회계사 응시 자격,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일부) 관련 학점 취득을 목표로 잡고 학습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140만원 예상) 그런데 이 과정에서 나오는 경영학사가 개인저긍로 아깝다는 생각도 갖고 있습니다. 혹시 이렇게 얻은 학위를 이력서에 일반 4년제 대학 학위와 함께 병기한다고 하더라도 디메리트가 없을까요? '없는 것보다 나은' 수준일까요?

Q. 총무직에서 주요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어떤게 있을까요?
복리후생 기획이나 시설 개선 등 궁금합니다.

Q. 안녕하세요 골프장 총무팀 근무중입니다
현재 골프장 총무팀에서 1년 정도 일했고 이전에 중소기업 생산관리 및 총무 업무를 2년 정도 맡았었습니다 현재 이 경력들을 살려서 중견이상 총무팀 이직이 가능할까요 나이는 30초반입니다. 중고신입 지원을 해야하나 경력직 이직이 가능할까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