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기초생활수급자인 것을 제출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석사를 마치고 기업 지원을 하고 있는 예비 졸업생입니다.
몇몇 대기업과 중견기업 지원 시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수급증을 제출하라는 항목이 있는데,
그 이유를 여쭙고 싶습니다. 가점이나, 우대(?) 사항이 있는 건가요?
혹은 TO가 따로 있다면,
석사 중에서도 기초생활수급자들끼리 경쟁을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3주 인턴경험 면접때 말해도 될까요?
총무 직무 체험형 인턴 3주차인데, 면접일정이 잡혀서요 ㅜㅜ
면접 잡힌 곳도 총무팀인데 지금 다른 회사에서 총무직무 인턴중인데, ~~한 업무를 해본 경험이 있다 라는 식으로 말해도 될까요??
아니면 현재 인턴경험이 너무 짧아서 말을 하지 않는게 더 좋을까요??
Q. 학은제 학위와 일반대 학위 병기로 인한 디메리트가 있을까요?
학벌 도움 못 받는 평범한 대학에 1학년으로 입학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속한 대학, 전공이 마음에 들고 전망도 괜찮아 이 전공을 졸업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학과가 정보처리기사 빼고 국가기술자격증(기술)에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관련 분야가 없는 탓에 응시하려면 복전을 하거나 전과를 해야 하는데 성적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종강-개강 사이에 원격 교육이랑 자격증과 결합해서 경영학 학점은행제 학위를 취득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 응시 자격(거의 대다수는 열림), >회계사 응시 자격,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일부) 관련 학점 취득을 목표로 잡고 학습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140만원 예상) 그런데 이 과정에서 나오는 경영학사가 개인저긍로 아깝다는 생각도 갖고 있습니다. 혹시 이렇게 얻은 학위를 이력서에 일반 4년제 대학 학위와 함께 병기한다고 하더라도 디메리트가 없을까요? '없는 것보다 나은' 수준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