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최종면접 떨어지는 이유

제가 면접까지는 쉽게 가는 편인데 최종면접에서 항상 떨어졌습니다. 대부분 대기업을 지원하는데 최종에서 떨어진곳만 5개 정도입니다..
이번에도 최종면접 하나만 남은 곳이있는데 이번엔 꼭 붙고싶어서 도움요청드립니다.
제가 면접자체를 못본다고 하기엔 1차면접은 직무가 맞으면 잘 붙는 편입니다.
제가 스스로 떨어진 이유를 생각해보면, 긴장을 많이해서 표정이나 말투가 좀 굳는 편이며 대답을 하나 못하면 자신감이 없어지는것입니다.ㅜㅜ

최종에서 잘 붙기위해서는 1차와는 다르게 어떤점을 어필해야하는지 면접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답변 3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인성면접은 한가족이 될사람을 뽑는거라 최우선 기준이 능력이 조금 못미쳐도 신뢰하고 믿음이 가는 사람을 원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진솔해보이고 수용적인 자세를 견지한 모습을 보여주시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채택
t
trustme
코이사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멘티님!
1차 면접의 경우 대부분 직무 적합도를 보기 위함이고,
2차 면접(임원면접)에서는 인성, 이 인원이 우리 회사에 맞을까를 보는 면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긴장하지 않는 연습을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친구들이나 가족들을 상대로 면접 질문에 대한 대답하는 연습을 최대한 많이 해보시고
다양한 인성면접 질문과 답변을 준비하셔서 최대한 익숙해질 수 있도록 준비해보세요.
최종면접까지 간다는 것은 직무 면접은 잘 준비되어있다고 판단됩니다!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결과 꼭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멘티님 :-)


채택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보통 2차는 임원 또는 인성면접인데, 우선 직무역량 및 직무적합성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다만 너무 긴장을 하거나 면접관을 과하게 어려워해서 완벽한 모습만 보여주려하다보니 진실된 답변을 하지 못하거나, 지원동기나 포부가 뚜렷하지 못한 건 아닌지 스스로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안타깝고 힘든 상황이나 어떻게 보면 2차만 뚫을 수 있는 준비만 하면 대기업 채용 문을 부수고 다니시는 겁니다. 좀만 더 힘내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