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추천서 서류 분실 시 대처

안녕하세요. 이번에 추천 채용 전형으로 면접을 보게 된 학생입니다.

교수님의 추천서 원본을 분실하여 면접장에 지참하는 서류는
같은 내용으로 교수님께 다시 추천서 서명을 받았는데

제출한 스캔본과 서명이 살짝 달라 비교할 때 의심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이러한 사실을 면접 전 미리 연락하여 증명을 해둬야 할 지
아니면 당일에 얘기해야 할 지 고민입니다.

정말 어이없는 실수이기에 이런 적이 한 번도 없어서 대처 또한
어떤 식으로 하는 것이 좋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또 재학증명서 같은 제출 서류의 경우 내용은 같지만 발급일자가 틀리면
해당 사실이 큰 문제가 될까요?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CJ 제일제당과 삼성하고 인적성이 겹칩니다..
이제까지 서류가 2개 붙었는데 이렇게 겹치니 약간 허무합니다 ㅎㅎ 직무 자체는 cj 는 생산기술 그리고 삼성은 연구개발입니다. 둘다 직무는 정말 좋고 삼성을 좀더 가고 싶긴하지만,, 합격 가능성을 고려했을 때 CJ 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 경험과 스펙으로는 삼성에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고민입니다. 지방대 학사여서요.. 혹시 선배님들은 어떤 결정을 하실건지 궁금합니다. 그래도 삼성에 도전일까요,, 아니면 조금 더 안전하고 만족할만한 CJ일까요? 당연히 제 선택이니 의견만 주시면 참고만 하겠습니다. 나중에 원망한다는가 그런거 없어요 ,, ㅎㅎ

Q. 헬스케어와 인공지능을 합치면 어떨까요?
삼성전자가 갤럭시 링을 출시하는 등 삼성전자, 현대차, SK C&C 등 대기업이 헬스케어 사업을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학사 때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석사와 박사는 영양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영양학 전공이지만 영양 외에 다양한 보건, 의료 데이터를 다룰 수 있습니다. 제가 인공지능 공부를 한다면 삼성전자, 현대차, SK C&C 같은 대기업의 헬스케어 부서에서 일할 수 있을까요? 인공지능 역량을 갖추었음을 어떻게 증빙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영양학 박사학위와 인공지능 역량을 갖출 경우 일반 사무직과 비슷한 수준의 연봉을 받을지 아시는 분은 답변 부탁드려요.

Q. 자소서 내 수상내역
이력서 기입하는데 자소서 항목 말고 상훈명-수상내역에는 어떤 대횐지 설명하나요 아님 그대회에서 어떤 역할을 맡아서 수행했는지 적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