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출장시 고민

현재 회사에서 수석 컨설턴트분과 인턴인 저 둘이서 투룸 빌라에서 2주간 숙식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다름 아니라, 저는 비흡연자이며 수석님께서는 흡연자이십니다. 문제는 수석님이 방에서 흡연을 하신다는 점 입니다. 방은 분리되어 있지만 냄새가 들어오더군요... 그냥 말씀을 드려야할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일단 팀장님께 말씀은 드려보았으나, 한 달을 이미 계약하여 별다른 변동 사항은 없다고 하시네요..
사회생활 경험이 많지 않아 판단이 잘 서지 않습니다.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먼저 당신의 기분을 표현해야 합니다. 당신이 불쾌하고 불편하다는 것을 정확하게 말하세요. 당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흡연이 방을 난리내는 것을 느낄 때 어떤 계획을 세울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가능한 대안은 방에 에어프라이어를 놓고 공기를 갈라서 냄새를 가려보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같이 머물고 있는 수석 컨설턴트님께 친절하게 흡연에 대해 논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같이 머물고 있는 사람들이 친절하게 대해주고 배려하면서 공감하는 관계를 맺기를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사실 저같으면 말을 안할거 같긴한데, 본인이 너무 못참겠다 하면 한번정도 말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채택
캡틴토르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그냥 참으세요~

불편하고 불쾌하시겠지만...2주면 참으십시오.
참는다고 인턴에서 바로 채용과정으로 가지는 않겠지만 2주간의 생활이 더 힘들어지고 어색해지지 않으시려면 참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인턴이라면 타개할 방안이 마땅치 않은 위치이긴 합니다.
문제있는 행동이지만 수석인 분도 그걸 알고 있기에 편하게 행동하는 것 같네요.
남은 기간이 길지 않기에 일단은 참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또는 너무 힘드시다면 같이 저녁 드시면서 가볍게 이야기 나누어보시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별 다른 변동 사항이 없는 상태에서 수석님께 말씀 드리면 둘 사이의 관계만 안 좋아질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주간 냄새가 나면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는 등 참으시어 지내시고,

참지 못할 정도라면 식사 자리에서 기분 나쁘지 않게 살짝 말씀드려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흡연으로 피해문제는 상사와 부하직원간의 직급을 떠나서 사람간의 도리입니다.
하여 상사라서 눈치보고 머뭇거릴만한 사안이 아니기 때문에 바로 시정조치를 요구하실수 있습니다.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2주의 기간이지만 불편함이 느껴지신다면 말씀을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단지 대화의 스킬이 조금 필요해보입니다.
상대방의 기분이 상하지 않게 비흡연자라서 고충이 있다는 말과 함께 잘 설득을 해봐야 할 것 같네요.
수석 컨설던트의 성향을 모르지만 만약에 대화가 잘안통하는 꼰대 스타일이라면... 2주 참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인턴의 입장에서는 참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시다보면 내가 원하는대로, 하고싶은대로 할 수 있는 건 많지가 않습니다. 때로는 불이익을 당하기도 하고 하지만 이 또한 사회생활의 일부라 생각을 하고 견디셔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채택
조조유비관우
코과장 ∙ 채택률 86%

조직문화는 어느업계에서 일하느냐에 따라 많이 다르다는 것을
회사생활하면서 느꼈습니다.

물류계통은 제가 어깨너머로 보았을때
건설계통과 같이 보수적이면 보수적이지 결코 자유로운 문화의 느낌은 아니였습니다.

특히 인턴이시라면
그냥 참는걸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