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업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면접을 봐서 운좋게도 두개의 회사에 합격했습니다. 둘 중 어디로 입사해야할지 결정이 되지않아 현직자분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먼저 첫 번째 회사는 디자인하우스의 physical design 직무입니다. 연봉은 4000만원, 워라밸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회사는 네임밸류가 좋아서 이쪽 분야 분들은 거의 다 아시는 회사고 커리어 쌓기도 굉장히 좋다고 알고있습니다

두 번째 회사는 IP 기업의 RTL 디자인 직무입니다. 연봉은 4500만원, 워라밸은 좋지만 소기업이고 커리어 쌓기에는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이 직종들의 전망에 대해 잘 모릅니다.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신입때는 인지도 좋고 경력도 쌓기좋은곳에서 배워서 이직하는게 좋아보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개인 스킬도 향상되고 어딜 가든 개인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좋습니다.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네임벨류에서 시작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이직 하기에도 훨씬 편합니다.


공감토
코과장 ∙ 채택률 64%

말씀하신 두 회사가 너무 다른 조건을 갖고 있네요.
이직할 땐 이전회사의 네임밸류가 큰 영향을 줄 수도 있어서 첫 직장에서 업무경험을 다양하게 쌓고 이직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경력자로서 현재는 워라벨과 연봉은 무시할 수 없는 조건이라 본인이 더 가치있게 생각하는 부분이 더 많이 반영되어야 후회없으실 것 같습니다.
1. 난 직무경험과 회사의 규모, 비전이 중요하다면 선택
2. 연봉과 워라벨강점 여유있는 시간에 자기계발할 수 있다면 선택

+하지만 첫 직장이시라면 큰 회사에서 사회생활과 직무경험을 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규모가 작은 회사는 경력으로 이직하시기도 어려움른없으실 듯 하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