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업 및 진로 결정

안녕하세요 국숭세단 전자과 3학년1학기 재학생입니다. 고민이 있어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학점은 3.8/4.5 (전공 4.02)입니다. 딱히 이때까지 완료한 대외활동은 없고 현재 학부생과 대학원 대상으로 하는 프로젝트 진행중입니다. 개인적으로 SoC 설계쪽을 희망해서 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도 그쪽으로 하고싶었지만 없는 관계로 신호처리 관련 프로젝트 진행 중입니다. SoC 설계 쪽이 학벌도 좀 보고 가방끈이 길어야된다고 알고있는데요 대학원은 반 필수로 해야될까요? 또 SoC 설계 쪽 취업을 하려면 Vi 에디터나 다른 툴 같은 것도 많이 다를줄 알아야할까요. 쓰다보니 말이 두서가 좀 많이 없네요 정리하자면

1. SoC 관련 직무면 대학원이 필수일까요?
2. 디지털신호처리도 SoC 설계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알고 있는데 관련 프로젝트가 도움이 될까요?
3. 관련 툴( Vi 에디터, 비바도 등) 알아야할 언어랑 툴이 많을까요?
이정도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의약품 RA 비약사 취업
안녕하세요 의생명공학과 졸업생입니다! 의약품 RA쪽은 약사의 비율이 높아 비약사의 경우 취업이 힘들다고 알고 있는데, 약대 대학원 석사를 밟는다고 해도 비슷할까요?

Q. 도쿄일렉트론코리아 Manufacturing Engineer 직무 관련 질문
Manufacturing Engineer가 담당하는 TEL의 서비스는 개조 서비스를 담당하는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이 외에도 개인적인 생각으론 중고 장비 서비스에서 중고 장비의 성능 개선을 위한 개조도 한다고 판단되는데 해당 내용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Manufacturing Engineer직무는 발안 제조팩토리에서 근무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발안에서는 장비의 Parts를 조달하고 제조하는 업무를 통해 국내 Customer를 최대한 서포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러면 Manufacturing Engineer는 장비 부품을 개조하는 것인지 장비를 개조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자료 조사를 해도 Manufacturing Engineer에 관한 내용이 많이 없어서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경력 이직 적정 연봉 인상률?
이번에 규모가 작은 중견에서 대기업으로 경력 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오퍼까지 받은 상태인데요?(5년차 이하) 보통 이직 시에 적정 연봉 인상률이 대략 어느정도 될까요? (원징기준) 또한, 이직 연봉 인상률을 말할 때는 보통 원징기준으로 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