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업 및 진로 결정

안녕하세요 국숭세단 전자과 3학년1학기 재학생입니다. 고민이 있어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학점은 3.8/4.5 (전공 4.02)입니다. 딱히 이때까지 완료한 대외활동은 없고 현재 학부생과 대학원 대상으로 하는 프로젝트 진행중입니다. 개인적으로 SoC 설계쪽을 희망해서 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도 그쪽으로 하고싶었지만 없는 관계로 신호처리 관련 프로젝트 진행 중입니다. SoC 설계 쪽이 학벌도 좀 보고 가방끈이 길어야된다고 알고있는데요 대학원은 반 필수로 해야될까요? 또 SoC 설계 쪽 취업을 하려면 Vi 에디터나 다른 툴 같은 것도 많이 다를줄 알아야할까요. 쓰다보니 말이 두서가 좀 많이 없네요 정리하자면

1. SoC 관련 직무면 대학원이 필수일까요?
2. 디지털신호처리도 SoC 설계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알고 있는데 관련 프로젝트가 도움이 될까요?
3. 관련 툴( Vi 에디터, 비바도 등) 알아야할 언어랑 툴이 많을까요?
이정도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면접때 경력 있는 걸 숨기면 안되나요?
취준생일 때 정말 가고싶은 회사가 공고가 떠서 지원했는데 1차 면접보기 전에 다른 회사에 붙어서 다니고 있어요. 하지만 정말 다니고 싶은 회사라 연차내고 1차면접 2차면접까지 봤는데 보면서 제가 지금 회사 다니는 걸 한달차라서 굳이 얘기 안 했는데 문제가 될까요?

Q. 풍산 생산직 직문
안녕하세요 이번 풍산 생산직 지원하려고 하는데 정규직 전환 잘 될까요?? 4년대 졸, 자격증 무, 영어 토익700입니다.

Q. 시공직에서 설비/인프라 관리직 이직
안녕하세요. 현재 전선업계 시공직으로 1년 정도 근무중에 있습니다. 장교 전역 후 1년 업무하다보니 발주처와 업무가 해보고 싶어서 글 남겨봅니다. 기존에 시공직과 설비/인프라를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시공회사가 먼저 붙어 1년정도 근무중입니다. q1. 전선시공회사 경력이 설비/인프라 이직 시 좋게 보는가? q2. 설비/인프라 쪽 이직 시 준비해야 할 사항(직무중점으로) q3. 그외 따끔한 조언 및 충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