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업 시 토익은 선택인가요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토익이 스펙의 필수 중 하나라고 여겨지는 분위기에서
저는 어문계열 (중국어전공) 인데 , 토익을 무조건 따는것이 메리트가 될까요? 아니면 토익제외 전공관련 자격증을 따는 것 만으로도 괜찮을까요?
너도나도 따는 토익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
마이너스 요인이 될까요 ㅠㅠ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그렇습니다. 토익은 전공관련 자격증보다는 일반적인 자격으로 취업에 있어 좋은 인재로 보이기 때문에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토익을 필수로 요구하는 사례는 드물지만, 토익을 따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 꼭 고민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서류 접수시 어학점수 제출이 필수인 회사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토익이나 스피킹 점수가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서류 접수의 폭이 더 넓어집니다.
중국어 전공이셔서 굳이 영어를 취득할 이유가 적으실 수 있지만 영어점수를 취득하면 취업의 문이 더 넓어지므로 토익을 따는게 메리트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토익점수가 좋지 않다면(850점 이하) 마이너스가 되겠죠. 적어도 850점 이상은 되어야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너도나도'에 포함되지 않고자 한다면 950점 이상까지 가야합니다. 토익점수를 가지고 있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높은 토익점수를 가지고 있느냐가 문제입니다.


채택
lekey

토익은 절대적인 기준 점수가 있는 것도 아니고 ”필수다“ 도 옛말 입니다. 물론 있으면 좋겠지만 토익 점수취득이 어려울 경우 오픽이나 토스 점수 따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토익이 필수가 아닌 곳이라면 스피킹을 더 잘 쳐줍니다.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선택사항이지만, 몇몇 회사들은 계량지표로서 반드시 요구합니다. 요구하지 않는 회사라도 토익이라는 공부자체가 머리를 쓰고 노력해야 하는 시험이므로 점수가 높다면 분명히 부지런하고 목표의식이 있는 사람이라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어학 점수가 있다면 대체할 수 있으니 문제는 없습니다.


채택
심사역
코차장 ∙ 채택률 91%

최근 공기업이든 사기업이든 자격 요건에 토익 점수 및 어학 스피킹 점수를 따는 것이 필수적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토익으로 서류 컷 내는 곳도 많으며, 자격요건에 어학스피킹을 명시한 기업도 많음)
필수적으로 따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사기업이라면 900 이상
공기업이라면 850은 필요해요


채택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토익은 일부 기업에서는 필수 요건으로 (기준 점수) 갖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이 없다면, 토익을 필수로 요하지 않는 회사만 지원하시면 됩니다.
(대기업은 대부분 토익 점수가 필요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토익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중견이상의 기업들 중에서 영어성적을 보지 않는 곳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요즘에는 토익이 아니라 스피킹만 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토익보다는 스피킹을 하시는 것이 시간절약 측면에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