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업 전까지 몇개의 회사에 지원해보셨나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되게 오래걸리네요. 비슷한 질문이여도 수정하는게 버거운 정도로 글을 못 쓰기도하고 경험 같은 것도 적습니다. 전 이제 막 지원하기 시작한거라 지금 겨우 3개정도 썼습니다.
근데 이게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어서 문제네요. 아직 졸업전이라 남은 전공공부도 하고 자격증이나 다른 스펙도 손 봐야 하는데 살짝 난감합니다.
지금 하반기 공채가 많이 나오긴 하는데 뜨는 순간 무조건 일단 지원을 해보는게 좋은건지 궁금하네요. 지금 서류 넣은건 아직 결과 안 나왔습니다.

답변 3
채택
동그라미의 꿈
코과장 ∙ 채택률 70%

제 경우에는 10개 이상은 지원한 것 같아요. 자소서 쓰는게 쉽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틀을 잘 만들어두면 각 회사에 지원할 때마다 노하우가 생겨서 더 발전된 방향으로 만들어지더라고요. 지원을 해보는 것도 경험이라 막상 취업해야하는 순간이 오면 자료 만드는 것이 어려워지므로 미리 미리 각 회사의 경향을 파악해두고 지원해보는게 좋습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직무와 산업기준으로 약 50개의 자소서를 적었고 거의 2달 정도는 투자를 했고 그중에 합격한거 분류하고 그랬던가 같습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통상적으로 서류 합격률이 10%가 된다면 높은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서류 이후 일반적인 채용전형에 따르면 인적성, 면접1차, 면접 2차까지 적어도 3개의 관문이 있습니다. 따라서, 각 전형마다의 합격률을 가정할 때 최종합격률은 지원수에서 약 10% 이하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서류합격한 곳을 최종합격한다는 가정하에 1개를 붙으시려면 10개, 2개 기업에 합격하시려면 20개.. 이런 식으로 지원하셔야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 하에 최소 30개는 지원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구요, 취업/학업/자격증 등 하실 것은 많지만 그때 뿐입니다. 그 순간을 잘 이겨내시는 것이 인생의 방향성을 결정하기에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