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업 5일차 계전엔지니어 입니다

올해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운좋게 나름 규모있는 가스공장에 계전부로 취업을 했습니다. 계측제어 설비를 관리하고 dcs등 서버관리를 하는 그런 직무인데 제가 생각했던 직무도 아니고 p&id 해석같은 배경지식도 거의 없어 이길이 맞나 고민이 됩니다. 제가 학교에서 배웠던건 거의 일부분이고요. 계속 다니는게 맞을까요..? 회사 사람들은 다들 좋은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GSAT 실제 시험 때 몇 분 남았는지 시간 알 수 있나요?
제목 그대로입니다. 오늘 예비소집 때 보니 타이머가 있긴 하던데.. 실제 시험에도 시간 나오는 거 맞나요?

Q. 안녕하세요 반도체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서 질문드려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 국립대 전자공학과에서 3학년 2학기 재학 중입니다. 반도체 과목을 수강하면서 흥미가 생겨 진로를 반도체 쪽으로 정했습니다. 현재 학부연구생을 하면서 furnace 기계를 담당하고있습니다. 학교에서는 4학년 2학기때 회사로 인턴을 가고 후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것이 있는데 취업이 현재 1순위인지라 취업이 보장된다는 것에 혹해서 현재 알아보고 있습니다. 근데 회사가 패키징 분야라서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연구분야와 많이 동떨어져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구실을 계속해서 할지 아니면 그만두고 현재 영어가 많이 약해 공부 중에 있는데 차라리 연구실을 할 시간에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맞는 건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furnace 관련 분야로는 어떤 회사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Q. skct 응시
이번에 skct 응시할 기회를 얻게 되었지만 제가 준비가 너무 부족하여 합격하기 불가능해보입니다. 그런데 skct는 응시기록이 6개월 간 남는다고 하여서 그런데 추후 재도전을 노린다고 하면 응시를 하지 않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불합격이더라도 응시를 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