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준생 토익스피킹 vs 오픽

토익스피킹 2주 공부해서 IH(140) 나왔는데 AL 목표로 다시 칠지,
아니면 새롭게 오픽 도전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공기업 등 얼추 어학성적 기준보니 어차피 1개만 인정되니 전자가 괜찮을 것 같긴 한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물론 사기업도 생각해봐야겠지만요
이제 막 취업전선에 든 초짜라 더 모르겠네요

답변 1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취준생으로서 어학 성적을 고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결정입니다. 그래서 고민이 많이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어떤 선택을 하든 무조건 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하셔야 합니다.

먼저, 취업 시 어학 성적이 중요한지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현재 공기업 등 어학 성적 기준을 보니 어차피 1개만 인정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어학 성적이 취업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으므로 꼭 자신이 지망하는 직무와 기업의 어학 성적 요구사항을 확인하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또한, 취업 후에도 어학 능력이 필요한 직무라면 어학 성적을 높이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장 취업을 위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취준생으로서 어학 능력을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어떤 시험을 선택하더라도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IH(140)을 얻었다는 것은 이미 어학 능력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새롭게 오픽을 도전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어떤 시험이든 무조건 합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찾아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취업 전선에 든 초짜라고 하셨는데요. 취업은 단기적인 목표가 아닌 장기적인 목표입니다. 따라서 어떤 선택을 하든 자신에게 맞는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는 취업 전선에 든 초짜지만, 장기적으로는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선택을 하든 자신의 능력을 믿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이 선택한 길을 열심히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후회하지 않을 수 있도록 자신의 판단을 믿고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기업 가실거면 굳이 추가 점수 올리시지 말고 다른스펙에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굳이 어학을 추가로 더 성적을 올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a
abcdefgg
코과장 ∙ 채택률 9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공학 계열이시라면 공/사 상관 없이 어학은 거의 졸업하신듯 합니다. 다만 가끔 토익만 인정하고 스피킹을 인정해주지 않는 공공기관이 있기 때문에, 지원하려하시는 기관의 조사가 필요할 듯 합니다. 지원하려고 하시는 곳 전부 스피킹 인정하면 졸업이라고 생각해요.(다만 가끔 어학으로 서류커트라인이 형성되는 경우 토익 기준 850+ 로 커트라인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공계열 아니시라면 AL로 다시 취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문과 지인분들 어학 성적이 토익 기준 대부분 930+ 였습니다.


하나린0417
코과장 ∙ 채택률 94%

안녕하세요

토스 오픽 중 아무거나 하시면됩니다

다만 삼성계열은 오픽만 인정해주고 있어서 삼성계열생각하신다면 오픽이 필요합니다
다른곳들은 상관없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AL 목표로 다시 치르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2주라는 짧은 시간안에 상당 수준의 점수가 나왔기 때문에 멘티분의 경우에는 조금만 더 공부를 하시면 AL로 넘어가실 수 있으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대기업 평균이 IH정도이기 때문에 AL을 받으시게 된다면 변별력을 가질 수 있는 어학이 됩니다.


프로공돌이
코이사 ∙ 채택률 100%

토스나 오픽 중 본인에게 더 맞는 시험이 있을 것입니다. 시간이 널널하다면 오픽도 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아서 파는 것이 더 좋아 보이나, 시간이 없다면 토스 al 목표로 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코끼리한마리
코과장 ∙ 채택률 83%

네, 지원 하는 곳의 수도 있으니.... 가능하시면
오픽 추천드려요.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IH면 어디 대기업도 다 서류 내밀수 있는 성적입니다. 추가적인 시간, 돈 낭비하시지 마시고 이력서 많이 넣어시길 바랍니다.


에찰디만자
코주임 ∙ 채택률 88%

보통 취업 시 자격요건으로 토스 또는 오픽을 보곤한데요, 공기업은 토스만 보는 곳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토스나 오픽을 둘 다 하기보다 다른 공부를 하시는 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원자님이 가고싶은 곳을 추리고, 그 곳의 채용 공고를 보면서 어떤 자격요건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시고 공부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토스나 오픽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토스를 이미 취득하셨기에 토스를 AL로 업그레이드 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오픽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랄랄라아이티
코이사 ∙ 채택률 100%

토스 / 오픽 어느걸 택하디느 크게 상관 없습니다.
본인이 프리토킹에 강점 있다면 오픽, 아니면 템플릿 암기에 능숙하다면 토스 추천드립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제 막 취업 전선에 뛰어드셨다면, 현재 어학 점수도 괜찮으니 다른 스펙 쌓는데 초점을 두시고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