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준하면서 대기업 아르바이트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체험형 인턴을 하다가 현재 취준을 하면서 방송국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전공도 이쪽이고 현재 다니는 회사가 가고싶은 기업 중 하나라서 경험도 쌓고 돈도 벌면서 다니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실제로 실무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직접 프로그램 제작에 투입 중이구요.

여기서 근무하면서 취준 중인데 방송국 특성상 밤낮을 가리지 않는 과도한 업무로 따로 공부하거나 취준할 시간이 너무 부족해요. 연장근무가 주에 12시간 이상은 기본이고 .. 무엇보다 파견직 아르바이트로 계약해서 돈은 최저임금으로 받고 대우가 안좋아요.

너무 일이 힘들지만 그만큼 실무 경험 쌓고 유명한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한다는 자부심도 있긴 한데 .. 이렇게 안좋은 대우랑 임금을 받고 다닐만큼 향후 취준에서 이 경험이 메리트가 있을까 싶어서 고민됩니다 .. 멘토분들의 의견이 궁금해요

답변 5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멘티님 안녕하세요. 전공과의 일치성, 그리고 다니고 싶은 회사의 경험은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후 동종 기업 혹은 지금 아르바이트 하고 계신 기업에 취업 서류를 내실 때도 좋은 평가를 받는 이력이 될 거 같고요.
단지 아르바이트 부담이 너무 심해져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것 같고 다른 준비를 할 시간이 부족해지는 건 좋지 않아 보이네요.
주객이 전도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아르바이트로 인해 도움이 되는 내용과 지장이 있는 내용을 잘 비교해보시고 판단해보세요. 해당 아르바이트로 인해 다른 취업준비가 지장이 심하다면 그만두시고 취업에 전념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채택
ㅍㅇㅌㄱㄹ
코과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준 병행이 어려울 정도면 고민해볼법한게 맞긴 맞는데요. 향후 방송 관련 커리어를 고려하신다면 도움이 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중이라고 하셨으니 취업자체가 급한것이 아니면 과정을 채우고 일을 그만 둘 것 같아요! 다만 혹시라도 비슷한 직무 경험이 이미 있으시면 지금 하는 일의 참여 경험을 언급할 수 있을 정도로 마무리하시고 그만두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방송쪽은 업계가 좁아서 그만두시더라도 좋은 인상 남기시길 추천 드려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보통 방송국 쪽 하시는 분들은 배워서 지상파쪽이나 종편, 아프리카 TV같은곳이나 유투브로도 개인 수입 올리시는경향이 많아 보입니다. 그런것을 고민해서 수지타산이 괜찮을지 고민해보고 선택하심이 옳아 보입니다.


채택
r
radish
코부사장 ∙ 채택률 77%

안녕하세요

일단 훗날 나중에 어필하는데 있어서는 충분히 유의미하겠습니다.

다만, 충분히 경험을 하고 나중에 자소서나 어필할 수 있는게 생겼다면 저는 그정도에서 멈추셔도 좋겠습니다.

경험이 생겼다면 더 이상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일반적으로 취준을 위해서는 4대보험이 적용이 되거나 증빙서류가 제출이 가능해야하는데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이것이 거의 불가하기 때문에 해당 경험을 자소서에 녹여낼 수는 있겠지만 이력 및 경력란에는 작성을 못하기 때문에 기회비용 측면에서는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