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수습기간 3개월, 계약직 혹은 인턴으로 기재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마케팅 회사에서 정규직입사로
수습기간 3개월을 채우고 있는 신입입니다
정규직으로 전환하지 않고
수습기간만 채우고 퇴사하기로 했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직접 대기업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기획하는 등 의미있는 활동을 많이해서
이력서 경력 수습기간 3개월 내용을 적을려고 합니다.
[제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면접관들이 왜 퇴사했냐고 물어보시면
✅인턴 혹은 계약직 중 뭐라고 답할지 고민입니다
2.이직하는 회사에서 제가 수습기간이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지 질문드립니다
Q. 디자인 분야를 제외한 패션 관련 직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패션 업계에서 일하고 싶지만, 디자인보다는 다른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패션 분야에서 다양한 직무들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음과 같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디자인 외의 패션 관련 직무에서 장기적으로 커리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방향이나 기회가 어떻게 형성되는지 궁금합니다. 패션 MD, 마케팅, 바잉,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분야 중에서 특히 유망한 분야가 있다면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Q. 면접 질문 의도가 뭐였을까요?
오늘 면접보고 왔습니다.
요즘 마지막 학기인데 진로선택이 힘드시겠어요 요즘 뭐하고 계신가요? 라는 느낌으로
질문하시더라구요
뭐라고 답변해야하나요? 저는 오늘의 면접 컨셉이 남다른 경험을 바탕으로 책임감 문제해결능력 끈기가 저의 컨셉입니다.
저는 솔직하게 1학년때 생계를 위해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함으로써 학업과 일을 병행하는게 익숙하지 않아 성적이 조금 낮았다 . 학생의 본분을 잊지않고 책임감을 바탕으로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 남아있는 프로젝트와 학업을 잘 마무리하기 위해 이러한 부분에 충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라고 답변을 했는데..
의도가 정말 뭐였을까요? 저는 혹시 얘가 다른데는 지원하지 않았을까? 이런식으로 떠보는 줄 알았는데 혹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