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물류직 희망 컴활 및 알바 고민
안녕하세요
지방국립대 국제통상학부 4학년 학생입니다.
scm이나 포워딩 업무 또는 유통관리 쪽으로도 관심이 있습니다.
공기업 보다는 중견기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컴활 실기 시험을 준비 중인데, 액세스는 익숙치 않아서 강의를 보는데도 어려움이 많습니다.
1. 지금이라도 2급으로 바꾸고 남은 방학 동안 토스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1급을 따는 것이 좋을까요? (유료강의라 아깝긴 한데 시간 낭비하는게 더 걱정입니다..ㅠㅠ) 사기업이라도 사무직에서는 컴활2급은 안 좋게 보실까요?
취업하고 경력 쌓은 후, 관세직 공무원이나 공기업 쪽으로 눈을 돌리게 된다면 2급 딴 걸 후회할까요?
2. 물류센터나 마트 재고관리 알바가 물류쪽을 이해하는 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이런 거도 어필이 될 수 있을까요?
(겨울방학 때에는 현장실습 인턴으로 포워딩 업체에 지원할 생각입니다! 그 전에 해보려고 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그냥 평범한 알바나 비슷할까요?)
Q. 전환 면접
이번 방학에 인턴 활동을 하고, 전환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한 자릿 수 인원의 인턴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는데 인성 + 인턴 실습 관련 면접을 진행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좋은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물류, 유통 자격증 추천
현재 지거국 3학년입니다. 현재 국재무역사 1급, 물류관리사 토익 855 보유중이고 유통관리사, 무역영어도 취득하려고 합니다. 유통, 물류 직무 희망중인데 품질경영기사나 경영지도사가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이것외에 다른 자격증이 더 괜찮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