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항공사 지상직원 준비 루트 추천 부탁드립니다ㅠ!!
현재 제 스펙은 국숭세단/경영/학점 4.28점/토스 IH/ CRS자격증 이렇습니다,,
저는 항공사 소속으로 여객운송쪽을 관리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자회사라도 들어가서 여객운송직으로 1~2년 정도 경험을 쌓고 항공사로 이직하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차라리 이번년도는 영어와 제2외국어에 힘을 쏟아 다음년도 상반기에 공채지원을 넣을지 고민됩니다,,
아무래도 공채는 훨씬 더 뛰어난 스펙들이 많기 때문에 경험이라도 쌓아서 승부보는게 나을지ㅠㅜ 고민입니다,,, 현직자 분들은 어떤 루트를 추천하시나요?
Q. 가장 힘들었던 경험 질문
안녕하세요. 면접질문받을때 가장힘든경험으로 다음과같이 말하려는데 괜찮을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대학교 2학년 때 철망제품제작회사에서 아르바이트 초기에 업무실수를 계속했을 때가 힘들었습니다.
철문문고리에 비닐랩을 감싸야하는데 다른부분에 감싸는 실수를 하여 자칫하면 저 때문에 상품에 손상이생길수도 있는 있었습니다. 저는 업무의 미숙함 때문에 실수하는 것을 깨닫고, 이를 해결하고자 50분 일찍 출근하여 당일 생산하는 제품의 포장방법을 수기로 적었습니다. 이를 휴식시간마다 참고한 끝에 실수하는 문제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맡은 일에 문제생길시 책임감을 가지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함을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담당업무의 부족한 부분을 찾아 책임감을 가지고 개선해나가겠습니다.
Q. 안전 자격증 고민
기사 자격증이 없어서....전공지식 다 까먹어서...그나마 쓸모있고,,,도전 가능한게 안전자격증이라서 준비할려고 하는데...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사 두 개가 고민입니다. 제조업이라 당연히 산업안전이지만.... HSE부서도 아니고,,, 어떻게 보면, 먼 미래 보험 및 자기개발용인데.... 안전관리자 책임이 무거운 것도 알고... 그래서 건설안전기사가 더 끌립니다.
저희 회사가 설치 시공도 크게 해서 건설현장 나가기도 하는데... 건설안전기사 비추인가요??
회사 선배는 전기 또는 소방 따라고 하는데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