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콘서트 기획 직무 변경

현재 인서울대학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 전공은 화학인데 사실 누구나 그렇듯 전공이 잘 맞지 않습니다. 학부를 다니면서 신약개발 연구원 인턴도 해보고 외국계 제약회사도 다녀보고 했지만 정말 재미가 없고 이 일을 평생해야 할 수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성인이 된 이후로 늘 하고 싶었던 직무는 사실 콘서트 기획, 공연 기획 쪽이어서 더 늦기전에 직무를 변경하는 스펙을 쌓아볼까 합니다. 콘서트 기획쪽은 실무경험이 중요하던데 제가 이쪽으로는 하나도 경력이나 경험이 없어서 한국방송예술진흥원과 같은 전문대를 편입해 전공을 변경해 실무경험을 쌓을지 아니면 4년제 졸업장이 아까우니 차라리 mba를 가서 공부하고 취업을 준비할지 고민이 됩니다. MBA를 가면 실무를 배우기보다는 예술경영을 배울 수 있어서 이걸 대우해주는 회사를 간다면 도움이 되지만 실무를 쌓지는 못한다는 점이 조금 걸립니다. 어떤 선택이 조금 더 괜찮을지 시간과 비용이 똑같이 든다는 가정하에 추천해 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미디어플래너 ,, 메이저 종대사ㅠ
메이저 종대사에선 미디어 플래너를 신입 혹은 공채로 잘 안 뽑는 거 같은데 이유가 있을까요..? ㅠㅠㅠ

Q. 공기업 취업 준비 과정
안녕하세요! 현재 공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대학교 3학년 2학기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최근 공기업에 관심이 생겼는데, 이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려요. 1. 기본으로 한국사, 토익, 컴활은 다 갖춰야 가산점을 얻는다고 하는데, 인턴 지원 시에도 위와 같은 자격증들이 모두 필요할까요? 2. NCS 공부는 본격적으로 언제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졸업 전부터 학업과 병행하여 준비하는 게 좋을지, 졸업 후에 전념해서 준비하는 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Q. 중소기업에서 공기업으로 이직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수도권 4년제 대학교에 재학중인 22살 남성입니다. 제가 공기업 사무행정직렬 취업을 진지하게 생각중입니다. 졸업이후 공기업 취업을 위한 NCS랑 전공공부를 전념할지, 아니면 중소기업에 취직한 다음에 1~2년정도 경력을 쌓은 다음에 공기업으로 이직을 할지 고민입니다. 부모님께서는 제가 학교다닐때 공기업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만 따고 졸업하고나서 바로 공기업 취업에 돌입하길 원하십니다. 공기업 사무행정직렬 지원할때 중소기업 재직경력이 도움이 될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