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토목 직렬에서도 토익이 필수일까요??

전문대에서 토목학과 전공하고 심화듣고 토목기사딴 거렁뱅이입니다, 공기업 목표로 한능검1급, 컴활2급을 학기중에 준비했는데 토익에서 토할거같습니다, 이제 LC300점 RC200점인 500점대인데 토익 생각만하면 속이 울렁거립니다,,,최근 취업 트렌드가 서울에서 일하는 설계직이라고 하던데 제가 토해가며 공부하는 토익이 설계직 준비할때도 필수로 들어갈까요?? 진짜 몇달동안 사람도 안만나고 단어보고 문법봤는데 점수보니까 뭘 한건가 싶어서 슬프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컴공 공기업 이수과목 추천해주세요!
1학년입니다 공기업 전산직으로 가고 싶어서 알아보고 있는데요 가능하다면 금공쪽을 가고 싶지만 전반적으로 전산직을 가려 할 때 들어두면 괜찮은 이수과목 방향이 어떤게 있을까요? 보안쪽 들어두면 좋나요?

Q. 교수님 추천서가 면접에서 많은 도움이 될까요?
이번에 가고싶었던 기업에 첫 면접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뭔가 이점이 될만한 건 좀 많이 챙기고 싶어서 교수님께 추천서를 하나 부탁드리려고합니다만.. 너무 과하게 준비하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이 추천서를 받아가면 도움이 많이 될까요..?

Q. 남들 앞에서 떨지 않는 법
안녕하세요 학년이 올라가고,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오다보니 스터디나 전공 팀플 총 3곳에서 팀장을 맡고 있고, 개발 연합 동아리에서도 현재 속한 파트의 파트장을 이번에 맡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남들 앞에서 발표할 기회가 점점 많아지고, 이번 연말에만 해도 3~4번 정도가 예정되어 있다보니, 평소에 남들 앞에서 조리 있게 말하는게 힘들어왔던 저의 입장에선 많은 부담과 신경이 쓰이네요.. 극복하려면 역시 발표 기회를 많이 가지는 것이 정답임을 알면서도, 극복해 내는게 쉽지만은 않은것 같습니다.. 그래도 버티는 수 밖에 없는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