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토익스피킹 레벨6 (150점), 오픽 도전해보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전략/기획/마케팅 직무, 대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경영학과 학생입니다.

현재 토익 970점, 토스 레벨6(150점) 보유하고 있는데요,
토익스피킹 레벨7까지 올리거나 오픽 IH를 준비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그 외 인턴 경험, 학회 경험 등 스펙과 말할 거리는 준비가 되어있는 편인데,
혹시 스피킹 성적 때문에 서류에서 발목 잡히지는 않을까 걱정됩니다..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스피킹 시험 가격이 적은 편은 아니라, 고민되네요.

현직자분들 입장에서 토익 970점, 토스 레벨6(150점),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항공업 연봉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항공업 일반직 고민하고 있는데, 연봉이 너무 적다고 들어서 고민입니다. 일반 대기업에 비해 대한항공, 아시아나 등 항공사 연봉이 그렇게 적은 편인가요? 대한항공은 논외로 하고, 아시아나 항공 일반직 같은 경우 중견 혹은 중소기업과 비슷한 처우라고 생각하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이력 작성 관련
안녕하세요. 두가지 궁금한 사항이 생겨 질문 남깁니다. 1) 이력서에 활동 관련하여 적고 있는데, 회사에서했던 업무들을 정리하면 크게 6개정도 됩니다. 너무 많은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다 적는게 맞을까요? 아래 형식처럼 총 6개 나열하는게 넘 많아 보이는거 같기도 해서요.. 추가로 업무 하나 당 밑에 추가로 세부사항을 적을까 고민 중입니다. ▼ 예시 1) 판매 사이트 관리 - 배너 게시 및 카피 문구 작성, 베스트 리뷰어 선정 2) 기획전 지원 - 레퍼런스 수집, HTML 테스트, 상품 전시 등등 총 6개 2) 성과를 적으라는 이야기가 많던데, 제가 예를들어 총 10개의 기획전을 기획하고 운영했는데 성과를 다 적을 수는 없을 거 같아서요! 1) 기획전 운영 - 최대 매출 n원 기록 위처럼 적는게 맞을까요? 멘토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Q. 비전공자 패션디자인 준비생입니다.
저는 비전공자이고 국비지원으로 1년동안 패션디자인을 배웠습니다. 그런데 1년동안 여행도 다녀오고 여러가지로 취준 공백 1년이 조금 넘어갑니다. 포트폴리오는 국비학원 다닐때 만든 옷으로 만들고 있는데 패션 디자인 전공자들 또는 다른 사람들의 것에 비해 한없이 빈약해보여 다 만들고 무작정 지원해보는게 맞을지 .. 고민입니다.이제는 자신감도 없어져서 패션 디자인을 하고싶은지, 할수있는지 모르는 요즘입니다ㅠ 선배님으로서의 조언들부탁드립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