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퇴사 사유

저는 인테리어 설계 4년정도 근무하다가 이직준비중입니다.
면접때 어떤 퇴사사유로 답하는 것이 좋을지 상담드립니다.

저의 대표적인 이직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직사유 1번: 이전회사에는 롤모델과 협력적 경쟁자가 없었습니다. 2년차때 함께하던 상사와 동료가 동시에 퇴사한 후 1년넘게 버텼지만 인력이 충원되지 않았고 신입사원들만 입사하였습니다. 롤모델로 볼 수 있는 상사와 협력적 경쟁자라고 볼수 있는 동료가 퇴직하여서 팀워크를 발휘하기 힘들었습니다.

이직사유2번: 회사가 주력으로 밀고있는 분야가 없었습니다. 건축디자인, 전시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환경디자인 전반에 걸친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하였고 향후 저의 전문성이 떨어진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평소에 관심있었던 산없군을 주력으로 삼고있는 회사로 이직하려합니다.

이직사유 3번: 인테리어 1군업체의 업무 프로세스 방식과 대형프로젝트들을 경험해보고싶어서입니다. 커리어의 확장과 관련된 것입니다.

세개의 사유 중 어떤것이 합당해보일지 상담드립니다 ㅠ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기계공학과 와 화학공학과 는요..
제가 어디서 보았는데 기계공학과 와 화학공학과 는 국가기간산업의 양대축이라고 하는데 왜 그런가요? 그리고 기계공학과 와 화학공학과 둘중 하나의 전공을 나오면 다른 하나의 전공을 쉽게 공부 할수있나요?

Q. 식품공학과, 식품무역 , 식품기사 자격증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진학예정인 식품공학과 학생입니다 제 학점이 3.53, 식품주전공 2.7 복수전공 4.18인지라 동기들 (연구원, 품질관리 등)과 다르게 복수전공인 러시아어를 통해 식품무역회사에 들어가 거기서 사무를 하거나 기회가된다면 해외영업을 하고싶습니다. 전체학점은 높이고있고, 이미 식품전공학점은 많이 낮아져 올리긴 힘들어 다른 스펙에 집중하려합니다. 나중에 면접볼때 주전공 학점 낮은걸 보게될수 있으니 ‘식품기사’ 자격증을 따서 ”비록 주전공 성적은 낮지만, 전공을 선택했던것이 아쉬워 식품기사를 땄습니다“ 이런식으로 얘기를 하려고 하는데 불필요한 생각일까요? 식품무역회사 영업이나 사무직종은 ’식품기사‘ 자격증이 불필요하거나 쓸데없는것인지 궁금합니다 , 그 시간에 다른걸 따는게 나을지.. 다른 조언있으면 더 부탁드립니다..

Q. 비전공자 생산직
환경전공 졸업자입니다. 자격증은 대기산기 위산기 산안산기 가산기 있는 상태입니다. 전공따라 가기가 싫어졌고 생산직(석화)으로 일하고 싶어 자격증도 딴 건데 여기저기 자소서를 쓰려고는 하는데 솔직히 생산에 필요한 안전 역량은 둘째치고 생산 공정에 대한 지식이 1도 없다는 게 너무 크게 느껴져서 자소서에 어떻게 어필을 해야할 지 모르겠어서 혼란이 오네요.. 현재 제일제당도 역검을 봐야하는데 지원동기에서 애먹고 있네요.. 자소서 쓴 거 다시 보니까 너무 생각없이 쓴 것 같더라구요ㅠ 어리석은 중생 길 찾는 데 쓴 소리라도 해주신다면 달게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